여주시, 개 사육농장 36곳 현장 합동 점검

불법도살 및 동물학대 여부, 적절한 사육환경 및 동물관련 불법행위 등 지도·점검

등록 2023.04.18 16:50수정 2023.04.18 16:50
0
원고료로 응원
a

경기 여주시가 오는 21일 부터 개 사육농장을 대상으로 동물보호 예방을 위한 관계부서 합동 지도?점검에 들어간다. ⓒ 여주시

 
경기 여주시가 오는 21일 부터 개 사육농장을 대상으로 동물보호 예방을 위한 관계부서 합동 지도‧점검에 들어간다.

18일 시에 따르면 이는 최근 동물학대 사건 등 동물복지에 사회적 관심이 높아지면서 개 사육농장의 동물학대, 운영실태, 분뇨처리 등에 대한 점검 필요성이 지속적으로 제기 되기 때문이다.

이에 시는 동물보호팀, 축산환경팀 공무원과 명예동물보호 감시원으로 구성된 2개팀 7명의 점검반을 구성하여 현장 지도‧점검을 진행한다.

주요 점검항목은 불법도살 및 동물학대 여부, 적절한 사육환경 지도‧점검, 가축분뇨 처리실태 확인, 그 밖의 동물관련 불법행위 등 이다.

현장점검 결과 시정 가능한 사항은 즉시 현장 조치하고, 중대 불법 행위 등 세부 후속처리가 필요한 사항은 관련 규정에 따라 행정조치를 시행할 예정이다.

여주시 관계자는 "이번 합동점검을 통하여 위반사항 발견시 엄충히 처분할 방침" 이라며 "동물이 보호받고 존중되는 동물보호 복지정책을 지속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여주시 #이충우 #동물학대 #경기도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AD

AD

AD

인기기사

  1. 1 금반지 찾아준 사람이 뽑힐 줄이야, 500분의 1 기적
  2. 2 '윤석열 안방' 무너지나... 박근혜보다 안 좋은 징후
  3. 3 '조중동 논리' 읊어대던 민주당 의원들, 왜 반성 안 하나
  4. 4 "미국·일본에게 '호구' 된 윤 정부... 3년 진짜 길다"
  5. 5 채상병·김건희 침묵 윤석열... 국힘 "야당이 다시 얘기 안 해서"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