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도 대표 관광지' 담양군-신안군 상생발전 협약

이명노·박우량 군수 "민간교류 확대로 양 도시 경쟁력 높일 것"

등록 2023.04.19 13:13수정 2023.04.19 13:14
0
원고료로 응원
a

전라남도 담양군과 신안군은 19일 담양군청 대회의실에서 공동 발전을 위한 자매결연 협약을 체결했다. 왼쪽부터 김혁성 신안군의회 의장, 박우량 신안군수, 이명노 담양군수, 최용만 담양군의회 의장. ⓒ 담양군 제공


전라남도 담양군과 신안군은 19일 담양군청 대회의실에서 남도의 대표 관광지인 양 도시의 공동 발전을 위한 자매결연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이병노 담양군수와 박우량 신안군수, 최용만 담양군의회 의장과 김혁성 신안군의회 의장을 포함한 양 도시의 대표단 30여명이 참석했다.

양 도시는 협약을 통해 행정·관광·문화·예술과 민간교류 등 지역사회 전반에 걸쳐 능동적인 협력 체계를 구축해 공동 발전 및 미래를 위해 힘을 모아나가기로 했다.

특히, 축제 개막식과 친선 방문 등 지자체간 의례적인 교류가 아닌 민간이 주도하는 실질적 교류가 될 수 있도록 다양한 분야의 협력을 추진할 방침이다.

이병노 담양군수는 "천혜의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보유한 '천사의 섬' 신안과의 자매결연을 5만 군민과 함께 환영한다"며 "양 도시가 상생·발전할 수 있도록 여러 분야에서 적극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박우량 신안군수는 "신안군과 담양군의 자매결연 체결이 민간분야의 활발한 교류로 이어져 양 도시의 경쟁력을 높이는 성과로 이어지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담양군 #신안군 #이명노 #박우량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신문과 통신 기자를 거쳐 오마이뉴스 광주전라본부 상근기자로 일하고 있습니다. 기사 제보와 제휴·광고 문의는 press@daum.net

AD

AD

AD

인기기사

  1. 1 샌디에이고에 부는 'K-아줌마' 돌풍, 심상치 않네
  2. 2 황석영 작가 "윤 대통령, 차라리 빨리 하야해야"
  3. 3 경찰서에서 고3 아들에 보낸 우편물의 전말
  4. 4 '25만원 지원' 효과? 이 나라에서 이미 효과가 검증되었다
  5. 5 하이브-민희진 사태, 결국 '이게' 문제였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