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듣기

이재명 "박광온과 변화와 통합 반드시 이뤄내겠다"

"우리 안의 차이가 아무리 큰들 상대만큼 크지 않아... 단결로 국가적 위기 돌파해야"

등록 2023.04.30 16:45수정 2023.04.30 16:45
0
원고료로 응원
a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28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 남소연

 
"박광온 원내대표와 함께 담대한 변화와 견고한 통합을 반드시 이뤄내겠다."

더불어민주당 새 원내대표에 박광온 의원이 선출된 가운데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당원, 지지자도 함께 힘을 모아 주리라 믿는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 대표는 30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저와 박 원내대표에게는 함께 힘을 합쳐 총선에서 반드시 승리해 우리 사회의 추락을 저지해야 할 역사적 소명이 주어져 있다"며 "단 한 순간도 그 임무를 소홀히 하지 않겠다. 박 원내대표의 손을 굳게 잡고 흔들림 없이 전진하겠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여러 번 말씀드렸지만 우리 안의 차이가 아무리 큰들 상대만큼 크지는 않다"며 "그 차이를 기어코 찾아내 비교할 만큼 여유롭지 않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어 "오직 단결로 이 국가적 위기를 돌파하지 않으면 우리 사회의 미래도, 저 이재명의 미래도 불투명해질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생각이 다르다고 모멸감을 주고 의사 표현을 억압한다면 토론과 논쟁은 사라지고 적대감만 쌓인다"며 "품격 있는 민주당의 문화를 앞장서서 지키겠다"고 다짐했다.

이 대표는 "저와 함께 민주당을 이끌 박 원내대표에게 뜨거운 박수와 응원을 보내주면 좋겠다"며 "단결하고 승리하는 민주당의 길 함께 만들어내갰다"고 약속했다.


한편, 박광온 신임 원내대표는 28일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재석 의원 169명 가운데 과반의 지지를 얻었다. 후보자들 득표수는 공개되지 않았다. 박 원내대표는 1차 투표에서 홍익표(3선)·박범계(3선)·김두관(재선) 의원을 따돌렸다.
#이재명 #박광온 #민주당 #원내대표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AD

AD

AD

인기기사

  1. 1 샌디에이고에 부는 'K-아줌마' 돌풍, 심상치 않네
  2. 2 황석영 작가 "윤 대통령, 차라리 빨리 하야해야"
  3. 3 경찰서에서 고3 아들에 보낸 우편물의 전말
  4. 4 '25만원 지원' 효과? 이 나라에서 이미 효과가 검증되었다
  5. 5 "윤 대통령, 류희림 해촉하고 영수회담 때 언론탄압 사과해야"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