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과 상생하는 신재생에너지 추진해야"

김태흠 충남도지사, 보령 방문서 지역 발전 청사진 제시

등록 2023.05.05 15:45수정 2023.05.05 15:45
0
원고료로 응원
a

4일 보령시를 방문한 김태흠 충남도지사가 지역 발전을 위한 청사진을 제시하고 있다. ⓒ 충남도

 
김태흠 충남도지사가 4일 보령시 방문에서 신재생에너지에 대한 견해를 밝혔다.

"탄소중립 과정에서 석탄화력 폐지는 거스를 수 없는 시대적인 흐름"이라고 밝힌 김 지사는 '석탄발전 폐지지역 지원에 관한 특별법' 제정을 통해 지역경제 문제에 적극 대응해 가겠다고 밝혔다.

보령 앞바다에서 추진 중인 해상풍력단지와 관련해서도 "탄소중립이라는 시대적 흐름에서 신재생에너지 생산·활용은 큰 틀에서 맞다"라는 의견을 냈다. 이어 "어업인과 지역이 함께 상생하는 방향에서 해상풍력이 추진되어야 한다"는 방향도 제시했다. 
 

“지역과 상생하는 신재생에너지 추진해야” ⓒ 방관식

 
가칭 '충청권 순환 서해고속도로' 사업은 "서천에서 당진까지 서해안 국제해양관광벨트화를 위해 필요하다"라며 반드시 건설할 수 있도록 하겠다는 의지를 드러냈다.다만 "국가 재정으로 할 경우 어려움이 있을 수 있는 만큼, 예비 타당성 조사 면제와 함께 민자까지 검토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김태흠 지사는 끝으로 "세계적인 첨단 인공섬 조성으로 글로벌 해양레저관광 인프라 고도화와 해양 랜드마크 구축 등 해양레저관광 미래 모델 창출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 된다"라며 도에서 적극 지원하겠다고 보령도민들에게 약속했다.
덧붙이는 글 이 기사는 충청뉴스라인에도 실립니다.
#충남도 #김태흠 #보령시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지역 소식을 생생하게 좀 더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해 언론의 중앙화를 막아보고 싶은 마음에 문을 두드립니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샌디에이고에 부는 'K-아줌마' 돌풍, 심상치 않네
  2. 2 경찰서에서 고3 아들에 보낸 우편물의 전말
  3. 3 '25만원 지원' 효과? 이 나라에서 이미 효과가 검증되었다
  4. 4 하이브-민희진 사태, 결국 '이게' 문제였다
  5. 5 용산에 끌려가고 이승만에게 박해받은 이순신 종손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