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듣기

윤 대통령의 도 넘은 문 정부 공격..."종전선언 노래 부르고 다녀"

한국자유총연맹 창립기념행사 참석... "허위선동·가짜뉴스·괴담이 자유 대한민국 위협"

등록 2023.06.28 14:58수정 2023.06.29 06:50
41
원고료로 응원
a

윤석열 대통령이 28일 서울 중구 장충체육관에서 열린 한국자유총연맹 창립 제69주년 기념식에서 축사하고 있다. ⓒ 연합뉴스

 
윤석열 대통령은 28일 전임 문재인 정부를 겨냥해 "왜곡된 역사의식, 무책임한 국가관을 가진 반국가세력들은 핵 무장을 고도화하는 북한 공산집단에 대하여 유엔안보리 제재를 풀어달라고 읍소하고, 유엔사를 해체하는 종전선언을 노래 부르고 다녔다"고 공격했다.  

윤 대통령은 이날 오전 서울 장충체육관에서 열린 '한국자유총연맹 제69주년 창림기념행사'에 참석해 축사를 통해 이같이 말하면서 "북한이 다시 침략해 오면 유엔사와 그 전력이 자동적으로 작동되는 것을 막기 위한 종전선언 합창이었으며, 우리를 침략하려는 적의 선의를 믿어야 한다는 허황된 가짜평화 주장이었다"고 비판했다. 

덧붙여 전 정부를 향해 날을 세워 "자유 대한민국의 국가안보가 치명적으로 흔들린 상황이었다"고 규정했다. 

"북한만 쳐다보고 중국에 무시당했던 외교... 이젠 발돋움"

이에 앞서 윤 대통령은 "현재 우리는 많은 도전과 위기에 직면해 있다"면서 "조직적으로 지속적으로 허위 선동과 조작 그리고 가짜뉴스와 괴담으로 자유 대한민국을 흔들고 위협하며 국가 정체성을 부정하는 세력들이 너무나 많이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돈과 출세 때문에 이들과 한편이 되어 반국가적 작태를 일삼는 사람들도 너무나 많다"면서 "(이 나라를 지키기 위해) 우리는 올바른 역사관, 책임 있는 국가관 그리고 명확한 안보관을 가져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저는 대통령 취임 이후 북핵 위협과 도발을 억제하기 위해 한미동맹을 강화하고, 한미동맹을 핵 기반으로 격상시켰다"면서 "한미일 안보 공조를 튼튼히 하고, 이를 위해 한일관계를 신속하게 복원하고 정상화시켰다. 또한 전체주의가 아닌 자유민주주의의 보편적 가치를 공유한 국가들과의 강력한 연대를 구축했다"고 자평했다. 


또한 윤 대통령은 "북한만 쳐다보고 중국으로부터 무시당한 우리의 외교는 국제 규범을 존중하는 5대양 6대주의 모든 국가들과 긴밀히 협력하는 글로벌 중추외교로 발돋움했다"면서 "우리 국민과 우리의 기업이 진출하는 지구상의 모든 나라와 연대를 긴밀히 할 것"이라고 선언했다. 

그리고는 "다만, 우리의 글로벌 중추국가 비전은 국제 규범과 질서를 존중해야 된다는 것을 전제로 하고 있다"며 "글로벌 중추국가 비전은 안보 협력 토대의 강화, 수출과 기업의 해외 진출을 통한 경제 성장, 기후와 보건 위기 등 글로벌 복합위기에 대한 공동 대응을 구현해 내기 위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윤 대통령은 "자유 대한민국을 무너뜨리려고 하거나 자유 대한민국의 발전을 가로막으려는 세력들이 나라 도처에 조직과 세력을 구축하고 있다"며 "이것은 보수, 진보의 문제가 아니다"라고 말했다. 

이어서 "보수냐 진보냐 하는 것은 자유 민주주의라는 바탕 위에 있는 것"이라며 "그래서 이것은 보수, 진보의 문제가 아니라 대한민국의, 자유 대한민국의 정체성을 지켜야 하는 문제"라고 말해 큰 박수와 환호를 받았다. 

끝으로 윤 대통령은 참석자들을 향해 "유 대한민국에 대한 애정, 자유민주주의 헌법정신에 대한 헌신적인 자세로 이 나라와 우리의 미래세대를 지켜내야 한다"면서 "우리 한국자유총연맹 회원 여러분들의 용기와 열정을 기대하겠다"는 당부로 축사를 맺었다. 

한편, 이도운 대통령실 대변인은 행사가 끝난 후 서면브리핑을 통해 "이번 행사는 한국자유총연맹의 창립 제69주년을 기념하고 자유민주주의 가치 확산과 국가 번영 운동을 확산하기 위해 개최됐다"면서 "대통령이 참석한 것은 1999년 김대중 전 대통령 이후 24년만"이라고 소개했다. 

또한 이 대변인은 "오늘 대통령의 축사 구절마다 참석자들의 박수와 환호과 연이어 터져나왔다"면서 "특히 대통령이 축사를 마치자 참석자 전원이 기립하여 박수를 보내며 대통령의 자유 대한민국을 위한 의지에 뜻을 함께했다"고 당시 현장 분위기를 전했다. 

윤 대통령은 이날 행사에서 자유민주주의 수호와 국민운동 활성화에 기여한 18명에게 직접 훈포장 및 표창을 수여하고 격려했으며, 기념 퍼포먼스에도 직접 참석하기도 했다. 

이번 행사에서 한국자유총연맹 강석호 총재를 비롯해 김무성‧이건개‧임향순‧남주홍 고문, 김경재‧박창달‧김명환 전임총재, 시도지부장 등 연맹 회원 3900여 명과 유관단체, 국민의힘 김기현 당대표 등 의원들 등 총 4000여 명이 참석했다.  
#윤석열 #자유총연맹 #창립기념행사 #종전선언 #가짜평화
댓글41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용산 대통령실 마감하고, 서울을 떠나 세종에 둥지를 틀었습니다. 진실 너머 저편으로...

AD

AD

AD

인기기사

  1. 1 샌디에이고에 부는 'K-아줌마' 돌풍, 심상치 않네
  2. 2 경찰서에서 고3 아들에 보낸 우편물의 전말
  3. 3 '25만원 지원' 효과? 이 나라에서 이미 효과가 검증되었다
  4. 4 하이브-민희진 사태, 결국 '이게' 문제였다
  5. 5 용산에 끌려가고 이승만에게 박해받은 이순신 종손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