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 총선 앞두고 대구에서 제3지대 정당 표방하는 토론회 열린다

금태섭 전 의원과 조대원 국민의힘 전 고양정 위원장 등 보수 지역에서 제 3지대 정당 모색

등록 2023.07.24 15:25수정 2023.07.24 15:25
0
원고료로 응원
a

제3지대 정당 창당을 준비하고 있는 '새로운 정당 준비위원회'가 오는 26일 대구 엑스코에서 '진영, 지역, 세대 갈등을 넘어 대통합 정치로!'라는 주제로 토론회를 개최한다. ⓒ 조정훈

 
윤석열 정부 들어 거대 양당의 대립각이 심해지면서 정치에 대한 불신이 높아지는 가운데 제3지대 정당을 표방하는 '새로운 정당 준비위원회'가 서울과 광주에 이어 대구에서 토론회를 개최한다.

'진영, 지역, 세대 갈등을 넘어 대통합 정치로!'를 주제로 오는 26일 대구 엑스코에서 열리는 토론회에는 금태섭 전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과 조대원 정치개혁포험 '너머' 대표(국민의힘)가 발제를 맡는다.

금 전 의원은 '새로운 정당의 역할, 가능성'이라는 제목의 발제를 통해 한국정치의 편 가르기, 권위에 대한 맹종, 의제 발굴 및 해결책 제시의 실종 등 한국정치의 문제점을 지적하고 신당 탄생의 의미와 임무, 가능성에 대해 이야기할 예정이다.

조 대표는 '보수, 진보 그게 뭐라고! 상식과 양심이 있어야지!'라는 제목의 발제문을 통해 "지금 이 나라는 보수와 진보의 경쟁 상태가 아니라 극좌, 극우 간의 내전 상태"라는 점을 지적하고 상식과 양식에 맞는 정치로 돌아와야 한다는 점을 강조할 예정이다.

토론에는 김창인 청년정의당 대표, 유광혁 전 경기도의원(민주당), 이창용 지방분권운동 대구경북본부 상임대표 등이 참여한다.

이번 토론회는 제3지대 정당 창당 움직임과 관련해 보수 정서가 강한 대구·경북지역에서 행사가 열려 지역민들의 민심을 파악할 수 있는 의미가 있다.

토론회는 오는 26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대구 엑스코 서관 320호에서 열리며 새로운정당 준비위원회, 정치개혁포럼 '너머', 오마이뉴스가 공동으로 주최한다.
#새로운 정당 #토론회 #금태섭 #조대원 #엑스코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대구주재. 오늘도 의미있고 즐거운 하루를 희망합니다. <오마이뉴스>의 10만인클럽 회원이 되어 주세요.

AD

AD

AD

인기기사

  1. 1 샌디에이고에 부는 'K-아줌마' 돌풍, 심상치 않네
  2. 2 황석영 작가 "윤 대통령, 차라리 빨리 하야해야"
  3. 3 경찰서에서 고3 아들에 보낸 우편물의 전말
  4. 4 '25만원 지원' 효과? 이 나라에서 이미 효과가 검증되었다
  5. 5 "윤 대통령, 류희림 해촉하고 영수회담 때 언론탄압 사과해야"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