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족문제연구소 충남지역위 "친일파 군인 양성하나"

4일 기자회견... "홍범도 장군 흉상 이전 반대"

등록 2023.09.04 11:19수정 2023.09.04 11:19
1
원고료로 응원
a

민족문제연구소 충남지역위는 4일 오전 충남도청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홍범도 장군을 비롯한 독립운동의 수많은 선열이 있음을 잊어서는 안 될 것”이라며 흉상이전을 반대했다. ⓒ 신영근


민족문제연구소가 홍범도 장군 흉상 이전을 반대했다. 민족문제연구소 충남지역위는 4일 오전 충남도청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홍범도 장군을 비롯한 독립운동의 수많은 선열이 있음을 잊어서는 안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정부는 홍범도 장군 흉상 이전 시도를 즉각 중지하라"면서 "대한독립군의 총사령관으로 평생을 조국의 독립운동에 헌신하고 후대의 귀감이 된 그의 흉상을 철거해 이전하려는 의도는 무엇인가"라며 흉상 철거에 반대했다.

이들은 "건국훈장을 받은 독립운동가에게 모욕을 줘서 도대체 무엇을 얻고자 하는가. 온 국민이반대하는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를 용인해서 떠나는 민심을 보지 못하고 있다"라며 "또 다시 극우 일부 인사들의 편협된역사관에 함몰되는 오류를 반복하는 이 정부는 도대체 어느니라 정부인가"라며 목소리를 높였다.

이들은 "더더욱 홍범도 장군 흉상 이전 후 독립운동가를 때려잡던 백선엽의 흉상을 세운다는 어이없는 발상은 도대체 어디에서 왔는가"라면서 "육군사관학교는 독립군을 부정하고 친일파 군인들을 양성하려 하는가"라며 따져 물었다.

또 "육군사관학교가 이어받아야 할 것은 독립군의 뿌리인 신흥무관학교이며 독립군 투쟁의 역사"라며 "철 지난반공 국시를 들먹여 대한민국의 정통성을 부정하고 국군의 뿌리를 흔드는 이번 이전 시도는 즉각 백지화되어야 한다"라고 주장했다.

민족문제연구소 충남지역위원회는 "역사를 부정하고 독립군을 부정하는 오늘의 역사를 단연코 거부하며 이전 백지화를 강력히 요구한다"면서 "홍범도 장군 흉상이 있어야 할 곳은 지금 그 자리인 육군사관학교에 있어야 한다"라고 재차 강조했다.

 
a

민족문제연구소 충남지역위는 4일 오전 충남도청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홍범도 장군을 비롯한 독립운동의 수많은 선열이 있음을 잊어서는 안 될 것”이라며 흉상 이전을 반대했다. ⓒ 신영근

 
#홍성군 #민족문제연구소 #홍범도장군
댓글1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AD

AD

AD

인기기사

  1. 1 샌디에이고에 부는 'K-아줌마' 돌풍, 심상치 않네
  2. 2 황석영 작가 "윤 대통령, 차라리 빨리 하야해야"
  3. 3 경찰서에서 고3 아들에 보낸 우편물의 전말
  4. 4 '25만원 지원' 효과? 이 나라에서 이미 효과가 검증되었다
  5. 5 하이브-민희진 사태, 결국 '이게' 문제였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