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겨레평화통일포럼, 37기 평화통일지도자과정 입학식 거행

등록 2023.09.22 19:03수정 2023.09.22 19:03
0
원고료로 응원
a

37기 평화통일지도자과정 입학식 ⓒ 김현주


(사)한겨레평화통일포럼(아래 통일포럼/ 이사장 강신하, 상임대표 이천환) 제37기 평화통일지도자과정 입학식이 지난 21일 오후 7시 안산문화예술의전당 국제회의장에서 열렸다.

이날 통일포럼 37기 입학식에는 강신하 이사장과 이천환 상임대표, 윤기종 전 이사장을 비롯하여 임원 및 이사, 동문들과 37기 입학생 등 70여명이 참석했다.

이천환 상임대표는 "사회에서 각자의 생활을 열심히 하다 오늘 이 자리에 참석해 주신 37기 수강생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하며, 여러분과 같이 평화와 공존의 문제를 고민하고 논의하며 평화통일의 방향을 함께 풀어 갈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인사말을 전하였다.
  
a

37기 평화통일지도자과정 입학식 ⓒ 김현주

 
이날 입학식에서는 윤기종 전 이사장과 김은경 교육위원장의 축사가 진행되었으며, 36기를 평화통일지도자과정을 수료한 윤여길 대표가 이끄는 사회적협동조합 '아코드'의 클래식공연이 축하공연으로 진행되었다.

입학식의 마지막에 진행된 입학생들의 기대 나눔 시간에 입학생들은 "많은 사람들이 함께 한 자리에서 소감을 발표하게 되어 떨린다" "학교 다닐 때 외에 이런 교육을 오랫만에 접하게 되어서 설레는 마음, 오랫동안 잊지 지냈던 평화통일에 대해 다시 생각해보게 되는 새로운 기분" 등 각자가 느끼는 소회와 이후의 각오를 전했다.

평화통일지도자과정 37기는 이날 입학식을 시작으로 11월 30일까지 매주 다양한 분야의 전문 강사를 초청해 강연을 진행하며, 접경지역 현장기행을 통해 견문을 넓힐 수 있는 시간도 예정되어 있다.

(사)한겨레평화통일포럼은 지역사회 내 평화통일 인식 확산과 평화통일 시대를 준비하기 위한 다양한 교육·정책사업 등을 실천하는 단체로, 2000년 창립 이래 한반도 통일시대를 준비하며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현재 대표적인 교육 사업으로 매 년 두 차례 각 11강에 걸쳐 시민들이 평화통일을 공부하는 평화통일지도자과정을 운영하며, 평화통일 문제를 비롯한 국내외 정세, 남북의 역사, 경제, 문화 등을 주제로 강연을 듣고 비전을 공유한다.
 
덧붙이는 글 통일뉴스와 중복게재됩니다.
#한겨레평화통일포럼 #평화통일지도자과정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경기도 안산에 살고, 청년문제에 관심이 많은 사람입니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종영 '수사반장 1958'... 청년층이 호평한 이유
  2. 2 '초보 노인'이 실버아파트에서 경험한 신세계
  3. 3 '동원된' 아이들 데리고 5.18기념식 참가... 인솔 교사의 분노
  4. 4 "개도 만 원짜리 물고 다닌다"던 동네... 충격적인 현재
  5. 5 "4월부터 압록강을 타고 흐르는 것... 장관이에요"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