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듣기

긴 추석 연휴에 어디 갈지 아직도 고민이라면

고양가을꽃축제, 27일부터 13일간 일산호수공원 고양꽃전시관 일원에서 개최

등록 2023.09.27 16:56수정 2023.09.28 20:25
0
원고료로 응원
a

재단법인 고양국제꽃박람회 주관으로 2023년 가을, 고양특례시 최대의 꽃 문화 축제인 ‘2023고양가을꽃축제’ 개막식이 많은 관계자와 화훼 산업 관계자, 화훼 농가, 시민, 관람객 등 약 200여 명이 참석해 가을꽃 여정의 시작을 함께했다. ⓒ 윤종은

 
'비밀의 화원' 주제로 다양한 전시·체험 공간 구성

재단법인 고양국제꽃박람회 주관 '2023고양가을꽃축제'가 시작되었다. 27일 개막식에 많은 관계자와 화훼 산업 관계자, 화훼 농가, 시민, 관람객 등 약 200여 명이 함께 했다.


금년 고양가을꽃축제는 27일부터 10월 9일까지 총 13일간 일산호수공원 고양꽃전시관 일원에서 개최된다. '비밀의 화원'을 주제로 실내 테마 공간과 장미와 코스모스가 가득한 야외 전시 공간, 화훼농가에서 직접 생산한 꽃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플라워마켓 및 수상꽃자전거, 꼬마기차, 전통놀이 체험 등 다양한 전시·체험 공간으로 구성된다.

고양꽃전시관은 관람객에게 단순히 꽃을 감상하는 게 아닌 꽃을 활용한 다양한 체험과 새로운 몰입형 전시 경험을 제공한다. 입구에서부터 관람객의 시선을 사로잡는 보름달과 함께 '비밀의 화원'을 모티브로 조성된 전시 공간으로 이어진다.

여기서는 초대형 새장으로 연출되는 포토존, 다양한 가드닝 소품으로 연출되는 치유의 정원, 울창한 숲과 같이 연출되는 숲의 정원을 지나 다양하고 화려한 화훼 장식이 연출되는 플라워 파티 공간까지 쉴 틈 없이 진행된다.

이어서 실내 동선을 따라 이동하면 다방면에서 활동하고 있는 국내 화예 단체와 다양한 화예 작가의 작품을 만나볼 수 있는 '화예인의 화원'에 진입한다. 참여하는 화예 단체는 세련된 무채색 톤의 사각형 공간 속에 고양시 생산 장미 등 다양한 꽃을 활용하여 마치 그림을 그리듯 화려한 작품을 수놓는다.

그리고 100명의 개인 작품은 각각 조선시대 및 전통화예 30작품, 중견작가들의 현대 화훼예술 50작품, 젊고 재능 있는 청년 작가들의 화훼장식 20작품 등 다채롭게 구성되어 있다.
 
a

고양특례시 최대의 꽃 문화 축제인 ‘2023고양가을꽃축제’ 개막식에 많은 관계자와 화훼 산업 관계자, 화훼 농가, 시민, 관람객 등 약 200여 명이 참석했다. ⓒ 윤종은

   
a

‘2023고양가을꽃축제’ 개막식 식장 앞 식전공연 장면 ⓒ 윤종은

   
다음으로 관람객을 마주하게 되는 공간은 고양시를 대표하는 생산 화훼류 및 다양한 특산품을 만나볼 수 있는'고양의 화원'이다.


화사한 원색 톤으로 꾸며진 공간에 각각 대표 생산 식물인 선인장(비모란), 다육식물, 장미, 분화, 관엽 등이 다채롭게 전시된다. 또한, 여기서 볼 수 있는 대부분의 꽃은 야외에 조성된 화훼직판장인 플라워마켓에서 직접 구입할 수 있어 생생함을 더한다. 고양시의 특산품으로 소문난 가와지쌀, 일산열무 등을 활용한 제품 등도 만나볼 수 있다.

실내 공간을 마지막으로 장식하는 '문화의 화원'에서는 즐거운 버스킹 공연을 추석 연휴기간 가족과 함께 만나볼 수 있다. 전통 놀이인 한궁 체험, 캘리그라피 체험, 한복입기 체험, 다육식물 심기와 미니 꽃다발 만들기 원데이 플라워 클래스 등 다양한 문화 체험을 할 수 있다.

실내 전시 공간 밖으로 이동하면, 향기로운 장미와 정다운 코스모스, 시민정원 작품을 만나볼 수 있는 야외 공간으로 이동한다. 전시관 전면에서 만나볼 수 있는 총 20여 종, 880주의 다양한 장미꽃과 가을향기를 가득 품은 코스모스로 조성되는 '가을향기 화원'이 전시관 전면에 걸쳐서 조성되어 있다.

'시민의 화원'에는 고양마을정원 사업을 통해 작품성을 인정받은 10개의 작품과 중부대학교에서 참여하는 스탠다드 정원 작품이 각각 36m의 공간에 연출된다. 시민정원 작품은 가을꽃축제 행사 종료 후, 고양시 관내 공공구역으로 이전되어 공공 화훼예술로 변경 조성될 예정이다.
  
a

‘2023고양가을꽃축제’ 개막식이 많은 관계자와 화훼 산업 관계자, 화훼 농가, 시민, 관람객 등 약 200여 명이 참석해 가을꽃 여정의 시작을 함께 했다. ⓒ 윤종은

 
많은 화훼 산업 관계자와 업체도 참여

가을꽃축제에는 경기도농업기술원에서 주최하는 특별한 전시행사 '제19회 선인장페스티벌'이 10월 5일부터 10월 9일까지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경기도의 다양한 선인장·다육식물 개발 품종, 희귀 선인장·다육식물과 전문 농가에서 조성한 야외 정원을 만나볼 수 있다. 최신 기술을 반영한 정보 제공 및 경진대회, 세미나 등 다양한 홍보·문화 행사도 병행하여 진행된다.

또한 고양 화훼농가에서 전문적으로 재배한 다양한 꽃과 식물을 구입할 수 있는 '고양플라워마켓'도 운영한다. 고품질의 싱싱한 생산화훼류를 관내 농가로부터 직접 구입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이번 플라워마켓에는 총 28개 관내 농가 및 다양한 소품 판매장이 참여하여 운영된다.

마지막으로 행사장을 찾는 관람객을 위한 특별한 체험 프로그램도 다채롭게 준비된다. 일산호수공원과 행사장을 관람하면서 쓰레기를 줍고 ESG 성장 개발에 기여하는 '줍깅 캠페인', 일산호수공원 호수면에서 운영되는 '수상 꽃 자전거 체험', 꽃이 가득한 가을꽃축제 행사장을 배경으로 즐길 수 있는 놀이 시설인 미니바이킹, 꼬마기차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a

‘2023고양가을꽃축제’ 개막을 알리는 포스터 ⓒ 윤종은

 
추석연휴 특별한 가을의 정취 만끽

이동환 고양시장은 개막식 인사말을 통해 "이번 가을꽃축제는 비밀의 화원을 주제로 꾸며진 주제정원, 화훼장식 연출, 고양시 생산 농가 화원과 다양한 공연 및 체험 행사 등 문화 이벤트가 풍성하게 준비되어 있으니 추석 연휴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가을의 정취를 만끽해 보기 바란다"라고 말했다.
  
(재)고양국제꽃박람회 김운영 대표이사는 "가을에만 만끽할 수 있는 다양한 전시 체험과 볼거리가 가득한 2023 고양가을꽃축제와 일산호수공원으로 가을 여행 오시고, 고양특례시의 특별한 가을을 즐기시기 바란다"라고 전했다.

2023고양가을꽃축제 입장권은 고양꽃전시관과 네이버, 티켓링크 등 다양한 판매채널을 통해 구입할 수 있으며, 행사 관련 자세한 사항은 고양국제꽃박람회 누리집(www.flower.or.kr), 블로그, 공식 SNS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덧붙이는 글 가능
#2023고양가을꽃축제 #일산호수공원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정론직필(正論直筆) 시민기자 되기] .....서울대 영문과, 시민단체 대표, 민주화운동에 참여, 민생 민주 평화에 관심 [기사제보] 010-3341-7670 / tomayoun@hanmail.net

AD

AD

AD

인기기사

  1. 1 샌디에이고에 부는 'K-아줌마' 돌풍, 심상치 않네
  2. 2 황석영 작가 "윤 대통령, 차라리 빨리 하야해야"
  3. 3 경찰서에서 고3 아들에 보낸 우편물의 전말
  4. 4 '25만원 지원' 효과? 이 나라에서 이미 효과가 검증되었다
  5. 5 "윤 대통령, 류희림 해촉하고 영수회담 때 언론탄압 사과해야"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