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평택항만공사, 베트남 산업무역부 대외무역국 대상 평택항 설명회

양 기관 네트워크 강화 통한 평택항-베트남 항로 활성화

등록 2023.09.27 17:55수정 2023.09.27 17:55
0
원고료로 응원
 
a

경기평택항만공사는 27일 평택항 홍보관에서 베트남 산업무역부(MOIT) 대외무역국 방한 대표단을 대상으로 평택항 설명회를 개최했다. ⓒ 평택항만공사

 
경기평택항만공사는 27일 평택항 홍보관에서 베트남 산업무역부(MOIT) 대외무역국 방한 대표단을 대상으로 평택항 설명회를 개최했다.

베트남 산업무역부 대외무역국 및 베트남 물류회사 8개사 18명이 참석한 설명회는 양 기관의 네트워크 강화를 통한 평택항과 베트남 정기 컨테이너 항로 활성화를 위해 열렸다.

이날 설명회는 평택항 운영 현황, 화물유치 지원사업 등 항만 활성화 정책을 소개됐다.

평택항은 현재 베트남 하이퐁과 호치민을 오가는 정기 컨테이너 4개 항로를 운영중이다. 평택항의 베트남 컨테이너 처리량은 삼성전자, LG와 같은 수도권 대형 화주를 필두로 하여, 2위의 실적을 가지고 있다.

베트남 산업무역부 대외무역국 쩐 탄 하이(Tran Thanh Hai) 부국장은 "한국은 베트남 교역국 중 3번째로 규모가 큰 국가로, 평택항 서비스를 시작한 지 기간이 길지는 않지만 교역량이 많이 성장했다"며 "앞으로 한국회사와의 더 긴밀한 협력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석구 사장은 "베트남 산업무역부 대외무역국의 평택항 방문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양 기관의 축적된 물류 지원 노하우 등 상호 교류를 통해 베트남 교역 활성화에 기여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평택항만공사는 국내외 평택항 잠재고객 유치를 위한 지원 사업 확대 등 신규 화물 유치 및 평택항 활성화 홍보마케팅을 지속 실시할 계획이다.
#평택항만공사 #베트남 #경기도 #산업무역부 #호치민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AD

AD

AD

인기기사

  1. 1 검찰의 돌변... 특수활동비가 아킬레스건인 이유
  2. 2 "아이 어휘력이 떨어져요"... 예상치 못한 교사의 말
  3. 3 그가 입을 열까 불안? 황당한 윤석열표 장성 인사
  4. 4 '조중동 논리' 읊어대던 민주당 의원들, 왜 반성 안 하나
  5. 5 MBC가 위험합니다... 이 글을 널리 알려 주세요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