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듣기

민주당 오광영 "다음 국회 최우선 과제는 윤 대통령 탄핵"

오 전 대전시의원, 9일 출판기념회... 대전 유성갑 출마 본격 행보

등록 2023.12.10 11:33수정 2023.12.10 11:34
0
원고료로 응원
a

오광영 전 대전시의원이 9일 오후 유성문화원에서 개최한 '오광영 출판기념회'에서 정치를 하는 이유 등에 대해 말하고 있다. ⓒ 심규상

 
오광영 전 대전시의원(더불어민주당)이 자신의 책 <오광영 편의점> 출판기념회를 열고 22대 총선 대전 유성갑 도전을 위한 본격 행보에 나섰다. 그는 이 자리에서 "국민은 윤석열 대통령을 버렸다"면서 차기 국회가 현 정부를 심판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오 전 시의원은 9일 오후 유성문화원에서 출판기념회를 열고 "정치를 하는 이유는 '좋은 정치'의 정형을 시민들에게 보여드리고 싶기 때문"이라며 "정치의 상식, 좋은 정치를 보여주겠다"고 말했다.

그는 좋은 정치를 구현하기 위한 방안으로 '편의점 정치'를 제시하며 "역자의 편, 정치의 편, 진실의 편에서 의리 있는 정치를 하겠다"고 했다. 책 제목을 <오광영 편의점>이라고 지은 이유다.
     
또한 오 전 시의원은 현안 과제로 '윤석열 정부 심판', '민주당 혁신', '이재명과 함께하는 대한민국'을 꼽았다.

그는 "국민은 윤석열 대통령을 버렸다"며 "22대 국회에서 가장 먼저 할 과제는 대통령 탄핵안 추진"이라고 주장했다. 민주당 혁신 방향으로는 "당원이 주인 되는 민주당, 정책 중심 민주당, 미래를 키우는 민주당"이라고 제시했다.

이어 "이재명 당 대표만큼 실천력과 정치철학으로 신뢰받은 정치인은 없었다"며 "이재명이 제시했던 기본소득사회, 한반도 평화와 통일을 실천하겠다"고 약속했다.

오 전 시의원은 홍범도장군기념사업회 이사, 박근혜퇴진운동본부 공동대표, 제8대 대전시의원, 이재명 대통령 후보 대전선거대책본부 총괄 부본부장 등을 역임했다.
 
a

22대 총선(대전 유성갑)에 도전한 오광영 전 대전시의원의 펴낸 <오광영 편의점> ⓒ 심규상

#오광영 #편의점 #유성갑 #22대국회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우보천리 (牛步千里). 소걸음으로 천리를 가듯 천천히, 우직하게 가려고 합니다. 말은 느리지만 취재는 빠른 충청도가 생활권입니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샌디에이고에 부는 'K-아줌마' 돌풍, 심상치 않네
  2. 2 경찰서에서 고3 아들에 보낸 우편물의 전말
  3. 3 '25만원 지원' 효과? 이 나라에서 이미 효과가 검증되었다
  4. 4 하이브-민희진 사태, 결국 '이게' 문제였다
  5. 5 용산에 끌려가고 이승만에게 박해받은 이순신 종손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