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듣기

김태흠 "이재명 대표 쾌유하길... 정치 테러 예방해야"

기자회견서 언급... "이런 테러가 다시는 발생하지 않도록 해야 한다" 강조

등록 2024.01.02 15:05수정 2024.01.02 15:05
1
원고료로 응원
play

김태흠 지사 “이재명 대표 빨리 쾌유하기를” ⓒ 방관식


김태흠 충남도지사가 2일 흉기 피습을 당한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에게 "심한 상처를 입지 않았기를 바란다"는 위로의 말을 전했다.  

김 지사는 기자회견 중 나온 이재명 대표의 피습과 관련한 질문에 "이런 일이 있어서는 안 된다. 참 안 좋은 테러다. 많이 안 다쳤기를 바라고, 다치셨더라도 빨리 쾌유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기회에 이런 정치적인 테러가 일어나지 않도록 예방적인 측면에서 제도나 법을 만들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과거 박근혜 전 대통령이 지방선거 유세 당시 테러를 당한 사례를 거론한 김 지사는 "이와 유사한 테러로 보이는 데 다시 한 번 유감을 표한다. 이런 테러가 다시는 발생하지 않도록 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언론 보도 등에 따르면 2일 오전 10시 25분쯤 부산 강서구 대항동 가덕도 신공항 부지를 방문한 이 대표가 차량으로 이동 중 흉기를 든 60~70대 추정 괴한에게 피습됐다.

부산대병원으로 긴급 이송된 이 대표는 오후 1시쯤 서울대병원으로 옮겨진 것으로 전해졌다.
덧붙이는 글 이 기사는 충청뉴스라인에도 실립니다.
#이재명 #피습 #김태흠
댓글1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지역 소식을 생생하게 좀 더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해 언론의 중앙화를 막아보고 싶은 마음에 문을 두드립니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타이어 교체하다, 대한민국의 장래가 걱정됐다
  2. 2 "김건희 여사 접견 대기자들, 명품백 들고 서 있었다"
  3. 3 유시춘 탈탈 턴 고양지청의 경악할 특활비 오남용 실체
  4. 4 제대로 수사하면 대통령직 위험... 채 상병 사건 10가지 의문
  5. 5 윤 대통령이 자화자찬 한 외교, 실상은 이렇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