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조성' 공모 2년 연속 선정

국비 6천만원 확보,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확대

등록 2024.01.16 13:25수정 2024.01.16 13:25
0
원고료로 응원
a

경기 하남시가 교육부 국립특수교육원이 주관한 ‘2024년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운영사업’ 공모에 2년 연속 선정돼 국비 6천만 원을 확보했다고 16일 밝혔다. ⓒ 박정훈



경기 하남시가 교육부 국립특수교육원이 주관한 '2024년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운영사업' 공모에 2년 연속 선정돼 국비 6천만 원을 확보했다고 16일 밝혔다.

'장애인 평생학습도시'는 교육부 국립특수교육원이 장애인의 평생학습권을 보장하고, 장애 친화적 평생학습 체계를 구축하고자 추진하는 사업이다.

시는 공모 선정을 통해 확보한 총 1억 2천만 원(국비 6천만 원, 시비 6천만 원)을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누릴 수 있는 평생학습 프로그램 활성화에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시민 모두의 평생학습 도시를 목표로 ▲장애 친화적 평생학습 체계 구축 ▲장애인 사회참여 확대 지원 ▲장애인 평생학습 환경 조성을 주요 사업추진 방향으로 설정했다.

하남시는 오는 2월부터 하남시 지역 내 장애인 평생교육기관(단체)을 중심으로 ▲직업연계·자격증 취득 프로그램 ▲문화예술·인문 교양 프로그램 ▲가족 세대 간 소통 프로그램 등 24개의 세부사업을 진행한다.

이현재 시장은 "하남시는 지난해 유네스코 글로벌 학습도시 네트워크(GNLC) 가입 후보도시로 선정돼 그 저력을 입증한 바 있다"며 "장애인과 비장애인 사이에 장벽을 허물고, 공감과 성장으로 모두가 함께 살고 싶은 배움이 가득한 장애인 평생학습도시로 도약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하남시 #이현재 #평생학습도시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AD

AD

AD

인기기사

  1. 1 어머니와 아버지가 이런 사람인 줄 몰랐습니다
  2. 2 "어버이날 오지 말라고 해야..." 삼중고 시달리는 농민
  3. 3 새벽 2시, 천막 휩싼 거센 물길... 이제 '거대야당'이 나서라
  4. 4 구순 넘긴 시아버지와 외식... 이게 신기한 일인가요?
  5. 5 네이버, 결국 일본에 항복할 운명인가... "한국정부 정말 한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