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실련 공천검증촉구 명단에 충남의원 5명 포함

공천배제 34명, 검증촉구 72명 발표

등록 2024.01.19 14:38수정 2024.01.19 14:38
0
원고료로 응원
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아래 경실련)이 지난 17일 발표한 현역 의원 공천배제 및 검증촉구 명단에 5명의 충남 국회의원이 검증촉구 요구를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19일 천안아산경실련에 따르면 대상의원은 강훈식(더불어민주당), 문진석(더불어민주당), 박완주(무소속), 성일종(국민의힘), 홍문표(국민의힘) 의원이며 사유는 ▲ 전과 경력 ▲ 사회적 물의 ▲ 과다주식보유 ▲ 본회의 결석률 상위 등이다

충남지역에서는 34명의 공천배제 명단에 포함된 의원은 없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검증촉구 명단에는 충남 5명을 포함, 총 72명의 이름이 올랐다.

경실련은 기준에 부합되는 의원들 중 문제가 확실하다고 판단되는 경우는 공천배제 명단으로, 문제의 소지가 크지만 추가 조사가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경우는 검증촉구 명단으로 분류했다. 

이와 관련해 천안아산경실련도 ▲ 경실련의 11대 공천배제 기준 포함 ▲ 공천배제 기준 예외 규정 삭제 ▲ 현역 의원 평가자료, 공천 심사 자료 투명하게 공개 ▲ 철저한 현역 의원 검증을 통해 최소 하위 20% 이상 공천 배제를 촉구했다.

경실련은 앞으로 각 정당 당사를 방문해 공천배제 및 검증촉구 명단을 전달하고 철저한 검증과 투명한 공천심사 과정 공개를 요구할 계획이다.  
덧붙이는 글 이 기사는 충청뉴스라인에도 실립니다.
#천안아산경실련 #공천배제 #검증촉구 #국회의원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지역 소식을 생생하게 좀 더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해 언론의 중앙화를 막아보고 싶은 마음에 문을 두드립니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종영 '수사반장 1958'... 청년층이 호평한 이유
  2. 2 '초보 노인'이 실버아파트에서 경험한 신세계
  3. 3 '동원된' 아이들 데리고 5.18기념식 참가... 인솔 교사의 분노
  4. 4 "개발도상국 대통령 기념사인가"... 윤 대통령 5·18기념사, 쏟아지는 혹평
  5. 5 "4월부터 압록강을 타고 흐르는 것... 장관이에요"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