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힘 함경우, 경기 광주갑 단수 공천 "더 낮은 자세로 동료시민 속으로"

더불어민주당 소병훈-이현철 경선 후 공천 확정자와 격돌 전망

등록 2024.02.21 09:05수정 2024.02.21 09:05
0
원고료로 응원
  \
a

함경우 국민의힘 광주시갑 국회의원 예비후보가 19일 단수 공천 후보자로 확정됐다. ⓒ 함경우 캠프

 
함경우 국민의힘 경기 광주시갑 국회의원 예비후보가 19일 단수 공천 후보자로 확정됐다.

이날 공관위는 총 13명의 후보자를 단수 추천하기로 의결했으며, 경기에서는 함경우前 광주갑 당협위원장(광주갑)이 김성원 국회의원(동두천시연천군), 김명연 前 국회의원(안산 단원갑), 장성민 前 대통령실 국정상황실장(안산 상록갑)과 함께 단수 추천 받았다.

함 예비후보는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겸손하고 더 낮은 자세로 총선에서 꼭 승리하여 확실한 광주 발전을 이루고, 시민들의 기대에 보답하겠다"며 "국민의 삶을 따뜻하고 행복하게 만드는 정치를 하겠다"고 공천 소감을 밝혔다.

그는 "가난한 농가의 아들로 태어나 서민들의 가벼운 호주머니와 흙수저의 설움을 누구보다 잘 아는 사람"이라며"서민을 위해, 소외된 약자를 위해, 아이들에게 물려줄 더 나은 세상을 위해 정치인을 꿈꿨던 초심을 결코 잊지 않겠다"고 다짐했다.

그러면서 "광주에서 두 아이를 키우는 아빠로서 광주의 미래를 위해 구상해 온 숙원 사업들이 가득하다"며 "윤석열 대통령께 건의해 함경우가 관철시킨 GTX-D 광주 노선은 첫걸음이며, 광주와 평생을 함께할 사람으로서 무엇이든 최선을 다해 일하겠다"고 했다.

함경우 국민의힘 단수 공천자는 확실한 광주발전을 위해 태전~율동공원(분당) 터널 개통 및 도로 신설, 국도 3호선 야탑 우회로 신설, GTX-D 등 광주 철도 조기 완성 및 태전역 신설, 스마트 규제 개혁, 스마트 광주 실현을 공약했다. 그는 "선거 때보다 평상시 더 열심히 일하는 진짜 일꾼을 뽑아 광주의 현실을 뿌리째 바꿔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윤석열 대통령당선인 상근보좌역을 지냈으며, 최근까지 집권 여당의 핵심 정책 싱크탱크인 여의도연구원 부원장, 국민의힘 조직부총장을 거쳤다.
#경기광주 #광주갑 #함경우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AD

AD

AD

인기기사

  1. 1 7년 만에 만났는데 "애를 봐주겠다"는 친구
  2. 2 아름답게 끝나지 못한 '우묵배미'에서 나눈 불륜
  3. 3 스타벅스에 텀블러 세척기? 이게 급한 게 아닙니다
  4. 4 '검사 탄핵' 막은 헌법재판소 결정, 분노 넘어 환멸
  5. 5 윤 대통령 최저 지지율... 조중동도 돌아서나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