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 마을변호사 읍·면·동 순회 상담 운영

등록 2024.03.06 14:55수정 2024.03.06 14:55
0
원고료로 응원
a

경기 여주시는 일상에서 법률관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주민들을 돕고자 마을변호사 읍·면·동 현장 순회 상담을 오는 18일부터 운영한다. ⓒ 박정훈

 
경기 여주시는 일상에서 법률관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주민들을 돕고자 마을변호사 읍·면·동 현장 순회 상담을 오는 18일부터 운영한다.

6일 시에 따르면 마을변호사는 재능기부를 희망하는 변호사가 법률 사각지대에 있는 지역주민들에게 전화·이메일 등을 통해 상담을 제공하는 제도다.

여주시의 경우 법무부에서 배정한 22명의 변호사가 각 담당 읍·면·동 주민에게 법률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2023년에는 처음으로 읍·면·동 순회 상담을 실시했다.

올해는 3월 18일 가남읍 행정복지센터를 시작으로 ▲ 3월 25일 점동면 행정복지센터 ▲ 4월 29일 세종대왕면 행정복지센터 ▲ 5월 13일 흥천면 행정복지센터 ▲ 5월 20일 금사면 행정복지센터 ▲ 6월 10일 산북면 행정복지센터에서 상담을 진행한다. 하반기에는 대신면, 북내면, 강천면, 여흥동, 중앙동, 오학동 각 행정복지센터에서 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다.

마을변호사 순회 상담은 여주시민 누구나 거주마을에 상관없이 신청할 수 있다. 여주시청 감사법무당관 법무규제팀 또는 각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로 문의해 사전신청해야 한다.

여주시 관계자는 "법률 사각지대에 있는 주민들의 법률문제 해소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마을변호사 읍·면·동 현장 순회 상담을 적극 운영할 예정이니 많은 주민들이 이용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여주시 #이충우 #법률상담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AD

AD

AD

인기기사

  1. 1 모임서 눈총 받던 우리 부부, 요즘엔 '인싸' 됐습니다
  2. 2 카페 문 닫는 이상순, 언론도 외면한 제주도 '연세'의 실체
  3. 3 생생하게 부활한 노무현의 진면모... 이런 대통령은 없었다
  4. 4 "개도 만 원짜리 물고 다닌다"던 동네... 충격적인 현재
  5. 5 윤 대통령 한 마디에 허망하게 끝나버린 '2년'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