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듣기

임태훈 "윤 대통령 주범 자인, 이종섭 호주대사 철회해야"

[현장] 대통령실 앞 1인시위 "출금조치 알고도 임명... 호주행 강행하면 인천공항서 막을 것"

등록 2024.03.07 10:48수정 2024.03.07 12:37
9
원고료로 응원
a

이종섭 전 국방부장관 호주 대사 임명 철회 촉구 해병대 고 채 상병 순직 사건 수사 외압 의혹과 관련, 임태훈 전 군인권센터 소장이 7일 오전 서울 용산구 대통령실 앞에서 이종섭 전 국방부장관의 호주 대사 임명 철회를 촉구하는 1인 시위를 하고 있다. ⓒ 이정민


총선 출마를 선언한 임태훈 전 군인권센터 소장이 고 채 상병 사망사건 수사외압 혐의 피의자인 이종섭 전 국방부 장관의 주호주대사 임명 철회를 요구하며 대통령실 앞에서 1인시위를 진행했다.

임 전 소장은 7일 오전 9시 서울 용산구 대통령실 앞에서 "윤석열 대통령은 채 상병 수사외압 공범 이종섭 전 국방부장관 호주대사 임명 철회하라"고 적힌 피켓을 든 채 "(윤 대통령) 본인도 수사외압의 공범이기 때문에 이 전 장관을 해외로 도피시키려는 것"이라고 말했다.

지난 6일 MBC는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가 채 상병 사건과 관련해 이 전 장관을 지난 1월에 이미 출국금지 조치했다고 보도했다(관련기사: "호주대사 임명된 이종섭, 공수처는 지난 1월 출국금지" https://omn.kr/27p6x).  

임 전 소장은 "법무부가 사전에 인사검증을 하기 때문에 윤 대통령은 이미 이 전 장관에 대한 출국금지 조치가 내려진 것을 알고 있었음에도 임명을 강행했다. 이는 본인이 수사외압의 주범임을 자인한 것"이라며 "범인도피은닉죄를 검토해볼 수 있는 지점"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윤 대통령이 (이 전 장관을 수사 중인) 공수처를 상대로 또다시 수사외압을 저지르고 있는 것"이라며 "공수처가 지난 1월 (국방부를) 압수수색을 한 것을 바탕으로 이 전 장관, 신범철 전 차관 등을 출국금지 조치했는데 대통령의 이런 행동으로 위축될 수밖에 없는 상황이다. 현재 공수처장 자리는 공석인데 윤 대통령이 임명한 공수처장이 오면 이 수사는 더 이상 할 수 없다고 본다"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당초 국방부 장관까지 사인했던 수사결과를 뒤집을 수 있는 건 국군통수권자인 대통령밖에 없다. 이는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다 아는 사실"이라며 "윤 대통령도 전두환이 청문회에 나와서 진술했듯 국정조사에 나와 실체적 진실을 본인이 밝힐 의무가 있다"라고 요구했다.
 
a

윤석열 대통령이 지난 5일 경기 광명시 아이벡스 스튜디오에서 '청년의 힘으로! 도약하는 대한민국!'을 주제로 열린 열일곱 번째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에서 마무리 발언을 하고 있다. ⓒ 대통령실 제공


더해 임 전 소장은 "이 사건과 연관된 신 전 차관은 충남 천안갑, 임종득 전 국가안보실 2차장은 경북 영주·영양·봉화·울진에 국민의힘으로부터 단수공천을 받았다"라며 "한 명(이 전 장관)은 호주대사로 빼돌리고, 2명(신범철·임종득)은 국회에 입성시키는 형국이다. 윤 대통령이 이들을 방탄복, 호위무사로 만드는 2라운드를 착착 진행하고 있는 것"이라고 내다봤다.

이어 "공수처의 출국금지 조치를 무시하고 이 전 장관이 호주행을 강행한다면 국민과 함께 인천공항에 가서 막을 것"이라며 "채 상병 사망사건 수사외압의 범인을 체포할 현행범 체포조를 만들어야 한다고 생각한다"라고 덧붙였다.
 

ⓒ 소중한

#윤석열 #이종섭 #채상병 #임태훈
댓글9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AD

AD

AD

인기기사

  1. 1 샌디에이고에 부는 'K-아줌마' 돌풍, 심상치 않네
  2. 2 경찰서에서 고3 아들에 보낸 우편물의 전말
  3. 3 '25만원 지원' 효과? 이 나라에서 이미 효과가 검증되었다
  4. 4 하이브-민희진 사태, 결국 '이게' 문제였다
  5. 5 용산에 끌려가고 이승만에게 박해받은 이순신 종손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