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듣기

한동훈에 "채상병 잊지 마십시오"... 해병대 전우도 끌려나갔다

정원철 예비역연대 회장 "난 국힘 당원, 진보-보수 문제 아냐"... 한 위원장 별다른 반응 안 보여

등록 2024.03.08 17:22수정 2024.03.08 19:28
46
원고료로 응원

[기사보강: 8일 오후 7시 28분]

"한동훈 위원장님, 채 상병을 잊지 말아 주십시오! 우리 채 상병과 함께 가주십시오. 한동훈 위원장님... 으아아, 때리지 마세요! 왜 이러세요!"

군복과 해병대 모자를 쓴 정원철 해병대예비역연대 회장이 유세중이던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을 향해 목소리를 높였다. 주변에 있던 한 위원장의 지지자들의 야유가 이어졌고 경호 관계자들이 그의 양팔을 잡고 확성기를 빼앗으며 입을 막기도 했다. 일부 지지자는 "해병대 모자 벗어 이 XX야"라며 욕설을 퍼부었다.
 
a

정원철 해병대예비역연대 회장이 8일 오전 경기 성남시 단대오거리역에서 진행된 한 위원장의 유세 현장에서 고 채 상병 사망사건의 특검과 수사외압 혐의 피의자인 이종섭 전 국방부 장관의 주호주 대사 임명에 대한 입장을 요구하다 경호 관계자에 의해 끌려나가고 있다. ⓒ 오마이TV

 
정 회장은 8일 오전 경기 성남시 단대오거리역에서 진행된 한 위원장의 유세 현장에서 고 채상병 사망사건 특검과 수사외압 혐의 피의자인 이종섭 전 국방부 장관의 주호주 대사 임명에 대한 입장을 요구하며 시위를 벌였다. 그의 동료들은 "채 상병 특검법 거부하는 자가 범인이다", "함께 가면 길이 됩니다" 등이 적힌 현수막을 들었다.

"한동훈 위원장님 이종섭이 도망칩니다. 호주 대사로 갑니다. 한동훈 위원장님 정부여당 대표로서 어떤 입장을 갖고 계시는지 말씀해주십시오!"
"한동훈 위원장님, 한동훈 위원장님! 채 상병 특검에 대해서 입장을 밝혀주십시오. 순직한 장병에 대한 입장을 내십쇼!"


"현충원·서울역에서도 외면... 이게 정치인의 자세인가"   
 
a

국민의힘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이 8일 오전 경기 성남시 중원구 단대오거리역에서 시민들과 셀카를 찍고 있다. ⓒ 연합뉴스

 
a

정원철 해병대예비역연대 회장이 8일 오전 경기 성남시 단대오거리역에서 진행된 한 위원장의 유세 현장에서 고 채 상병 사망사건의 특검과 수사외압 혐의 피의자인 이종섭 전 국방부 장관의 주호주 대사 임명에 대한 입장을 요구하다 경호 관계자에 의해 끌려나가고 있다. ⓒ 오마이TV

 
정 회장의 항의에도 한 위원장은 이에 응하지 않고 유세를 이어갔다. 

결국 경호 관계자들에게 끌려나간 정 회장은 <오마이TV>와의 인터뷰에서 "저는 국민의힘 당원이다. 한 위원장이 (국민의힘에) 들어오기 전부터 당원이었다"라며 "(채 상병 사망사건은) 진보, 보수의 문제가 아니다. (지금 정부여당의 모습은) 공정과 상식이 무너진 것"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제가 현충원에서도, 서울역에서도 (한 위원장에게 채 상병 특검법에 대해) 물은 바 있다. 다 외면했다"라며 "(오늘도) 아무 답도 안 했다. 셀카만 열심히 찍었다. 그것이 과연 올곧은 정치인의 자세인가 묻고 싶다"라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사실 저는 끌려나갈 줄 몰랐다. 오픈된 장소에서 1인시위를 하는 건 법이 정한 권리"라며 "왜 끌어내는지 의아했다. 물론 대통령에 대한 경호도 강해선 안 되지만 제가 대통령에게 그런 것도 아니지 않나. 어처구니가 없었다"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국힘 "시민과 충돌 위험... 경찰이 안전상 이유로 조치"

한편 국민의힘은 이날 오후 "당시 현장에는 다수의 인원이 운집해 있어 안전사고가 우려되는 상황"이었고 "다수 시민들과 충돌 위험이 고조"되어 "경찰이 충돌을 막기 위한 안전상의 이유로 필요한 조치를 한 것"이었다고 알려왔다.  

이날 한 위원장은 출국금지 중이었던 이 전 장관을 주호주 대사 임명한 윤석열 대통령을 감쌌다. 한 위원장은 취재진의 관련 질문에 "인사에 대해선 제가 평가할 문제가 아니다"라며 "출국금지라는 건 형사사법적이나 행정적 절차이기 때문에 대통령실에서 그걸 미리 알거나 그러지는 못했을 것 같다. 알면 더 이상하다"고 두둔했다.

한편 법무부는 이 전 장관에 대한 공수처의 출국금지 조치를 이날 해제했다.

[관련기사]
"공수처 지난 1월 출국금지" https://omn.kr/27p6x
"이종섭, 출국하면 잡아와야" https://omn.kr/27pz0
한동훈 "알면 더 이상해" https://omn.kr/27q7o
법무부, 출국금지 해제 https://omn.kr/27q4z
 
#한동훈 #채상병 #윤석열 #이종섭 #해병대
댓글46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AD

AD

AD

인기기사

  1. 1 샌디에이고에 부는 'K-아줌마' 돌풍, 심상치 않네
  2. 2 황석영 작가 "윤 대통령, 차라리 빨리 하야해야"
  3. 3 경찰서에서 고3 아들에 보낸 우편물의 전말
  4. 4 '25만원 지원' 효과? 이 나라에서 이미 효과가 검증되었다
  5. 5 "윤 대통령, 류희림 해촉하고 영수회담 때 언론탄압 사과해야"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