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지역특성 살린 차별화된 미래도시 만든다

시, 경관·공공디자인 마스터플랜 수립 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등록 2024.03.18 15:25수정 2024.03.18 15:25
0
원고료로 응원
a

경기 이천시는 ‘이천시 경관?공공디자인 마스터플랜 수립 용역’을 본격 착수를 위한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 이천시

 
경기 이천시는 '이천시 경관‧공공디자인 마스터플랜 수립 용역'을 본격 착수를 위한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는 첨단 반도체 도시로 발전하는 지역의 이미지를 반영하고 차별화된 미래도시이미지 창출 및 구체적인 청사진을 마련하기 위한 것이다.

주요 내용으로는 ▲도시이미지 조사 및 분석 ▲도시이미지 방향 설정 ▲주요 사업 발굴 및 구체화 ▲사업 시행 로드맵 작성 등이 포함된다.

특히, 이날 보고회에는 이천시 공공디자인 진흥위원회 위원으로 위촉된 한양사이버대학교 최성호 교수가 자문위원으로 참석하여 이천 도시이미지 진단의 필요성과 이천시의 자원 파악에 대한 중요성을 강조하며, 앞으로 나아가야 할 도시이미지 방향성 등을 제시했다.

김경희 이천시장은 "이천시의 미래비전을 담고 시민들이 공감할 수 있는 내용을 발굴하여 실효성 있는 계획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시는 이번 착수보고회를 시작으로 시민인터뷰, 전문가인터뷰, 공공디자인 진흥위원회의 심의 의견 등을 수렴하여 완성도 높은 경관‧공공디자인 마스터플랜을 수립할 계획이다.
#이천시 #김경희 #경관디자인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AD

AD

AD

인기기사

  1. 1 7년 만에 만났는데 "애를 봐주겠다"는 친구
  2. 2 아름답게 끝나지 못한 '우묵배미'에서 나눈 불륜
  3. 3 '검사 탄핵' 막은 헌법재판소 결정, 분노 넘어 환멸
  4. 4 스타벅스에 텀블러 세척기? 이게 급한 게 아닙니다
  5. 5 윤 대통령 최저 지지율... 조중동도 돌아서나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