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재4.10 총선1294화

'하남 원팀' 김용만·추미애 후보, 경기교육감 만나 하남 교육 현안 전달

"하남교육지원청 신설 및 과밀학급 해소 등 강력 요청"

등록 2024.03.27 17:24수정 2024.03.27 17:24
0
원고료로 응원
a

경기도 하남시을 선거구 김용만 국회의원 후보가 추미애 후보와 함께 27일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을 만나 하남 교육중점도시 조성을 위한 본격 발걸음에 나섰다. ⓒ 후보 제공

 
더불어민주당 경기도 하남시을 선거구 김용만 국회의원 후보가 추미애 후보와 함께 27일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을 만나 하남 교육중점도시 조성을 위한 본격 발걸음에 나섰다.

김용만 후보는 추미애 후보와 함께 이날 경기도교육청에서 개최된 '하남 교육현안 간담회'에서 경기도교육감에게 '하남시 교육지원청 신설 추진'을 강력 요청했다.

경기도는 현재 광주하남을 포함해 안양과천, 군포의왕, 동두천양주, 구리남양주, 화성오산 등 6개의 통합교육지원청을 운영 중이다. 이들 지역 중에서 하남시는 인구수와 학생수가 각각 8.4%, 8.2%나 급증해 통합교육지원청 지역 중 가장 높은 증가율을 보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현재 하남시는 미사강변도시 등 신도시 개발에 따른 학령인구 증가로 경기도 인구 증가율 1위 도시인 만큼, 급격히 증가한 교육행정수요 및 업무량에 대한 능동적인 적기 대응이 미흡한 측면이 있다. 또한 학교와 지역 교육의 현안 발굴 및 공유를 통한 협력적 문제 해결, 지역 특성에 맞는 지자체의 다양한 지방교육 보조금 지원사업 활성화 등을 위해서는 광주하남교육지원청에서 분리해 하남교육지원청을 신설하는 것이 필요한 상황이다.

이 밖에도 간담회에서 김 후보는 하남시 과밀학급해소를 위한 가칭 한홀중(미사5중), 가칭 청아고(미사4고)의 빠른 개교를 요구했다. 또한 김용만 후보는 하남시를 교육중점도시로 만들기 위한 하남맞춤형 교육 공약을 발표했다. ▲대학과 연계한 AI 멀티미디어 수업 신설 ▲디지털 초등 영재 배출을 위한 'AI·개인정보 보호 초등 교과' 신설 ▲하남 영재교육원 유치 ▲교과중점학교 지정확대 추진 등이다.

김 후보와 추 후보는 이날 발표한 교육 정책들을 하남시 및 경기도 학생들에게 적용할 수 있도록 적극 검토할 것을 경기도교육감에게 요청했다.

김용만 후보는 "추미애 후보님과 함께 '하남 원팀'이 되어 하남교육지원청 신설과 과밀학급 해소를 반드시 이뤄내 하남시가 교육중점도시로 발돋움할 수 있는 교육 거버넌스 토대를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하남이 교육중점도시로 새롭게 성장하기 위해서는 교육 거버넌스 뿐만 아니라, 교육의 질적 성장도 중요하다"며 "하남시가 디지털 초·중·고등인재 양성의 중심지가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하남시 #추미애 #김용만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AD

AD

AD

인기기사

  1. 1 샌디에이고에 부는 'K-아줌마' 돌풍, 심상치 않네
  2. 2 황석영 작가 "윤 대통령, 차라리 빨리 하야해야"
  3. 3 경찰서에서 고3 아들에 보낸 우편물의 전말
  4. 4 '25만원 지원' 효과? 이 나라에서 이미 효과가 검증되었다
  5. 5 "윤 대통령, 류희림 해촉하고 영수회담 때 언론탄압 사과해야"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