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듣기
연재4.10 총선1919화

"경합 떴다, 경합!" 환호성 터진 이준석 선거사무실

[현장] 출구조사 발표 후 도착한 이준석... 미소 띤 채 결과 지켜보는 중

등록 2024.04.10 20:24수정 2024.04.10 20:52
1
원고료로 응원
 
a

출구조사 발표에 즐거워 하는 이준석 10일 오후 6시 방송 3사 출구조사 결과를 이준석 개혁신당 경기 화성을 후보가 자신의 사무실에서 지켜보면서 즐거운 표정을 짓고 있다. ⓒ 김종훈


  
"경합 떴다. 경합 떴어!"

22대 총선 방송사 출구조사 발표 직후 이준석 경기 화성을 후보(개혁신당 대표) 선거사무소에서 큰 함성과 함께 터져 나온 목소리다.

10일 오후 6시께 긴장된 표정으로 출구조사 결과를 기다리던 이 후보 지지자들은 경기 화성을이 '경합'으로 분류되자 두 주먹을 불끈 쥔 채 환호했다.

이날 KBS 출구조사는 공영운 더불어민주당 후보는 43.7%, 이준석 개혁신당 후보는 40.5%, 한정민 국민의힘 후보는 15.8%로 예측했다.

앞서 여론조사 기관 엠브레인퍼블릭이 YTN 의뢰로 여론조사 공표 전 진행한 마지막 조사에서는 공 후보가 40%, 이 후보가 31%를 각각 기록했다. 경기 화성을은 유권자 평균 연령이 30대 중반으로 전국에서 가장 젊은 선거구로 꼽힌다.
 

"이준석! 이준석!" 연호... '화성을'서 웃을까? [출구조사 반응] ⓒ 김종훈

 
이날 오후 6시 30분께 선거사무소에 도착한 이 후보는 현장에 있던 기자들에겐 별다른 말없이 지지자들과 함께 개표 현황을 지켜봤다. 캠프 관계자는 "개표 상황을 끝까지 보고 입장을 발표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과정에서 방송사 출구조사 방송 화면에서 '경합'이 다시 뜨자 이 후보는 지지자들과 함께 밝게 웃는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 

이 후보 측은 윤곽이 드러날 때까지 지켜보자는 입장이다. 경합으로 예측된 만큼 11일 늦은 새벽께나 최종 결과가 발표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지상파 방송3사는 개혁신당의 의석을 비례를 포함해 1~4석으로 예측된다고 발표했다. 
#이준석
댓글1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법조팀 취재기자. 오늘도 애국하는 마음.


AD

AD

AD

인기기사

  1. 1 세계에서 벌어지는 기현상들... 서울도 예외 아니다
  2. 2 세계 정상 모인 평화회의, 그 시각 윤 대통령은 귀국길
  3. 3 고장난 우산 버리는 방법 아시나요?
  4. 4 돈 때문에 대치동 학원 강사 된 그녀, 뜻밖의 선택
  5. 5 신장식 "신성한 검찰 가족... 검찰이 김 여사 인권 침해하고 있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