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농산물, 정부청사 로비에서 맛보고 사가세요

시중보다 15% 저렴한 가격으로 설 차례상 준비

등록 2008.01.28 16:00수정 2008.01.28 16:00
0
원고료로 응원
【오마이뉴스는 개인의 일상을 소재로 한 생활글도 뉴스로 채택하고 있습니다. 개인의 경험을 통해 뉴스를 좀더 생생하고 구체적으로 파악할 수 있습니다. 당신의 이야기가 오마이뉴스에 오면 뉴스가 됩니다. 당신의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a  괴산 사과, 곶감 맛있어요

괴산 사과, 곶감 맛있어요 ⓒ 박하용

괴산 사과, 곶감 맛있어요 ⓒ 박하용

 

오늘(28일)부터 5일간 정부청사 1층 로비에서 우리 농·특산물 직거래 장터가 열린다. 오늘 점심시간에 찾아가 먹어보니 어떤 것이 맛있는 과일인지 알 수 있다.

 

점심시간을 이용하여 설 준비를 미리하기 위해 찾아오는 사람도 많이 볼 수가 있다. 정부청사 1층 로비에서 설맞이 행사를 하는 것을 보니, 명절이 얼마 남지 않은 것 같아 달력을 보니 2주도 남지 않았다.

 

선물도 살겸 하여 오늘은 사과도 배도 먹어보았다. 어떤 과일은 물도 많고 단과일도 있고 여러 가지인 것 같다. 과일은 지방에 따라 다소 차이가 나는 것 같다. 과일은 온도 차이가 많은 지방에서 나는 것이 당도도 높아 좋다고 한다.

 

우리전통한과를 먹어 볼 수 있는 기회도 있었다. 자연건조로 말린 사과를 먹어보니 사과 당도의 참맛을 느껴볼 수 있었다.

 

a  수산물도 구입하여 가세요

수산물도 구입하여 가세요 ⓒ 박하용

수산물도 구입하여 가세요 ⓒ 박하용

 

괴산 연풍사과를 보니 사과가 붉고 맛있어 보이며, 괴산의 곶감도 많은 사람이 찾고 있다. 현재 서해안 기름유출사고로 인하여 어려움을 많이 겪고 있는 어민들이 내놓은 미역, 김, 다시마 등도 많이 구입하여 조금이라도 어려움을 덜어주면 좋을 것 같다.

 

29일까지는 화천 등 8개 기관 행정자치부 행정서포터즈 후원 기관에서 참여를 하고 그 외 기간에는 평창 등 8개 기관을 8개도 추천 기초자치단체에서 행사에 참여하게 된다.

 

이 행사를 계기로 정부청사 공무원과 방문객이 지역특산물을 저렴하고 편리하게 구입을 하고 지방자치단체에서는 농·축산물 등 지역특산물의 판로계척의 계기가 마련되기를 바란다.

 

a  직판행사 모습

직판행사 모습 ⓒ 박하용

직판행사 모습 ⓒ 박하용
2008.01.28 16:00ⓒ 2008 OhmyNews
#정부중앙청사 #설맞이 행사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AD

AD

AD

인기기사

  1. 1 추석 때 이 문자 받고 놀라지 않은 사람 없을 겁니다 추석 때 이 문자 받고 놀라지 않은 사람 없을 겁니다
  2. 2 아직도 '4대강 사업' 자화자찬? 이걸 보고도 그 말 나오나 아직도 '4대강 사업' 자화자찬? 이걸 보고도 그 말 나오나
  3. 3 최근 알게 된 '평생직장', 정년도 은퇴도 없답니다 최근 알게 된 '평생직장', 정년도 은퇴도 없답니다
  4. 4 우리 모르게 큰 일이 벌어지고 있다... 정부는 왜? 우리 모르게 큰 일이 벌어지고 있다... 정부는 왜?
  5. 5 [단독] "김건희 사기꾼 기사, 한국대사관이 '삭제' 요구했지만 거부" [단독] "김건희 사기꾼 기사, 한국대사관이 '삭제' 요구했지만 거부"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