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을 증오하는 이슬람 테러세력이 미국 본토를 공격할 기회를 갖는다면 과연 어느 곳을 노릴까. 가장 먼저 떠오르는 곳은 아마도 백악관이 될 것이다.
미국국방부나 CIA본부도 적당한 공격대상이겠지만, 상징성으로 따지자면 백악관에 못미친다. 백악관에 침입해서 미국 대통령을 인질로 잡으면 그만큼 테러범들의 요구를 관철시키기도 쉬울 것이다.
테러범이 대통령 집무실에 앉아서 자신들의 요구조건을 늘어놓는다면, 조금이라도 애국심을 가진 미국인이라면 분기탱천할 것이 분명하다. 여러가지 이유로 백악관은 테러범들이 점령하고 싶어하는 공간이다.
물론 쉬운 일은 아니다. 비행기로 세계무역센터 쌍둥이빌딩에 돌진하는 것도 어려운 일이다. 최고의 보안과 경호장비로 무장되어있을 백악관에 침입하는 것은 그보다 훨씬 더 까다롭다.
아랍의 평화와 자유를 원하는 테러범들
하지만 미국에 대한 증오가 극에 달한 테러세력이라면 시간과 노력을 들여서 어떻게든 그 방법을 찾아낼지 모른다. 빈스 플린의 99년 작품 <권력의 이동>에서 이슬람 테러세력은 백악관을 장악한다.
테러세력의 리더는 레바논 출신의 라피크 아지즈. 대학교에서 전기공학을 전공했고 완벽한 영어를 구사하는 남자다. 그는 이스라엘을 웨스트 뱅크와 가자지구에서 몰아내기 위해 그동안 수많은 테러를 해왔다.
그리고 이제는 미국권력의 핵심부를 공격하기 위해서 부하들을 데리고 워싱턴에 들어와있다. 그에게 워싱턴은 제국주의와 부패, 탐욕, 오만을 상징한다. 그의 조국을 부패시키고 그의 형제들을 반목시킨 원흉이다.
거기에는 이스라엘과 평화를 논하는 자들, 막강한 미국의 도움을 받아 아름다운 도시 베이루트를 지상의 지옥으로 만든 시온주의자들도 있다. 새로운 혁명의 시기, 지하드(성전)에 불을 붙여야 할 때가 온 것이다.
라피크 아지즈는 미국대통령을 방문하는 아랍의 왕자로 신분을 바꾸고 백악관에 당당히 들어간다. 그의 부하들은 백악관과 재무성을 연결하는 지하통로를 폭탄으로 뚫고 백악관으로 진입한다. 절체절명의 순간, 대통령은 경호원들과 함께 지하벙커로 피신하는데 성공하지만 백악관은 테러세력의 손에 떨어진다.
워싱턴에서 가장 오래된 건물이자 200년의 역사를 가진 백악관에 최악의 순간이 닥친 것이다. 테러범들은 80명 가까운 사람들을 인질로 잡고 그들의 요구조건 세 가지를 제시한다. 미국이 이 요구들을 모두 수용한다면 이스라엘이 가만있지 않을 것이다. 테러범들은 벙커로 피신한 대통령도 노리고 있다.
CIA 비밀요원 미치 랩 시리즈
이때 중동 전문 사건 대리인 미치 랩이 등장한다. 31세의 미치 랩은 이슬람 테러세력에게 여자친구를 잃고나서 중동 전문 청부업자로 변했다. 군인처럼 단단한 체격에 백발백중의 사격솜씨도 가졌다. 그동안 레바논과 이란을 들락거리면서 많은 테러범들을 상대해왔다. 미치 랩은 어떻게 백악관을 다시 탈환할까?
강인한 체력과 정신력을 가지고 있지만, 미치 랩은 자신의 인생에 대해서 심각하게 고민한다. 랩은 자신의 삶이 어쩌다가 이렇게 비뚤어졌는지, 앞으로는 얼마나 더 비뚤어질지 고민한다.
남들은 몇 살이 되기 전에 스카이다이빙을 하거나 중국여행을 하고 싶다는 소망을 가지고 있다. 대신에 랩은 마흔 살이 되기 전에 테러조직의 우두머리들을 모조리 죽이고 싶다는 소망을 가지고 있다. 이렇게 결기를 가지고 다른 사람을 죽이고 싶어하는 것이 과연 정상일까.
랩은 이런 문제로 고민한다. 인간을 사냥하는 사냥꾼은 그 자신도 파괴된다는 것이 문제다. 정상적인 사회와의 단절이 점점 심해지고, 대학친구들처럼 결혼해서 아이를 갖고 가정을 꾸린다는 것은 불가능에 가깝다. <권력의 이동>은 '미치 랩 시리즈'의 첫번째 편이다. 고뇌하는 전사 미치 랩의 모습이 시리즈의 다른 편에서 어떻게 변해갈지 궁금해진다.
덧붙이는 글 | <권력의 이동> 빈스 플린 지음 / 이창식 옮김. 랜덤하우스 펴냄.
2010.04.26 19:05 | ⓒ 2010 OhmyNews |
|
권력의 이동 - 판타스틱 픽션 블랙 BLACK 7-2
빈스 플린 지음, 이창식 옮김,
랜덤하우스코리아, 2010
저작권자(c) 오마이뉴스(시민기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탈자 신고
기사를 스크랩했습니다.
스크랩 페이지로 이동 하시겠습니까?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