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한국 일부 지역 표기 오류 마침내 다 고쳤다

[보도 후] 전남 일부 표기오류 완전 수정... 광양·보성·해남도 바뀌어

등록 2012.06.28 16:31수정 2012.07.01 10:03
0
원고료로 응원
 지난 27일까지 '대전 광양'으로 표기되던 거주지가, 30일부터 '전라남도 광양'으로 정상적으로 수정되어 표시되고 있다.
지난 27일까지 '대전 광양'으로 표기되던 거주지가, 30일부터 '전라남도 광양'으로 정상적으로 수정되어 표시되고 있다. 김학용


[2신 : 7월 1일 오전 10시]

페이스북, 한국 전남 거주지 표기 방식 오류 완전 수정

페이스북 거주지 표기 방식에 전남 일부 지역의 지명이 잘못 표기되는 오류가 6월 30일부터 완전 수정됐다.

목포·순천·함평·완도·고흥·화순·무안·광양·보성·해남지역 페이스북 이용자들의 거주지 표기 앞에 '대전'이 붙는 오류를 지적한 <오마이뉴스>의 단독 보도 이후 나흘 만에 단행된 조치다.

<오마이뉴스> 보도 직후 3개월 이상 묵묵부답하던 페이스북의 태도에 비난이 쏟아졌고 국내 페이스북 이용자들이 오류수정 항의에 동참하기 시작했다. 결국 28일 목포·순천·함평·완도·고흥·화순·무안지역의 거주지 표기 수정을 시작으로 이틀 후인 30일 광양·보성·해남 3개 지역의 표기 오류도 완전히 수정됐다.

 6월 30일 페이스북 지역동호회(광양소셜리딩그룹) 페이지에 소감글을 올린 김영균씨.
6월 30일 페이스북 지역동호회(광양소셜리딩그룹) 페이지에 소감글을 올린 김영균씨. 김학용

[1신 기사 수정 : 6월 28일 오후 5시 30분]
'묵묵부답' 페북, 마침내 움직였다


 2개월동안 묵묵부답으로 일관하던 거대기업 페이스북이 드디어 움직이기 시작했다.
2개월동안 묵묵부답으로 일관하던 거대기업 페이스북이 드디어 움직이기 시작했다.페이스북

페이스북 거주지 표기 방식에 전남 일부 지역의 지명이 잘못 표기되는 오류가 28일부터 바로 잡히기 시작했다(관련기사 : 페이스북의 한국 홀대, 이 정도일 줄은...).

지난 27일까지 거주지 표기에 '대전'이 붙었던 목포·순천·함평·완도·고흥·화순·무안 지역의 표기가 28일 오후부터 정상적으로 표시되고 있다. 다만 광양·보성·해남지역에는 아직도 지역 앞에 '대전'이 붙는 오류가 발생하고 있어 아직 완벽하게 수정된 것은 아니다.


광양·보성·해남은 아직 수정되지 않아

 28일부터 오류가 수정된 전남 일부지역의 지명.
28일부터 오류가 수정된 전남 일부지역의 지명.페이스북


 아직도 지역 앞에 '대전'이 붙는 오류가 발생하고 있는 광양, 보성, 해남.
아직도 지역 앞에 '대전'이 붙는 오류가 발생하고 있는 광양, 보성, 해남.페이스북

지난 27일 전남 일부 지역의 지명이 잘못 표기되는 페이스북의 오류를 바로잡기 위한 전남 광양 김영균씨의 분투기가 <오마이뉴스>를 통해 알려지면서 파문을 일으켰다.

김씨는 지난 4월부터 페이스북 담벼락 관련 문제 신고센터에 주소지 정정을 요구를 했지만 지명 표기는 수정되지 않았다. 이후 동호회원들에게 이 사실을 공지해 오류 수정에 공동 대응키로 했고 이에 회원 30여 명의 단체 정정요구가 이어졌다. 김씨는 지난 5월 페이스북 오너인 마크 주커버그에게 오류 수정을 원한다는 내용의 메시지를 보낸 바 있다.

이 밖에 여러 경로를 통한 김씨의 오류수정 요구에도 페이스북측은 별다른 움직임이 없었다. 그러나 <오마이뉴스> 보도 직후 일부 지역의 표기가 수정이 이뤄지기 시작했다. 비록 광양·보성·해남 3개 지역의 표기 오류는 그대로지만 조만간 수정될 것으로 기대된다.
#페이스북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살아가는 이야기를 기존 언론들이 다루지 않는 독자적인 시각에서 누구나 공감하고 웃을수 있게 재미있게 써보려고 합니다. 오마이뉴스에서 가장 재미있는(?) 기사, 저에게 맡겨주세요~^^ '10만인클럽'으로 오마이뉴스를 응원해주세요.


AD

AD

AD

인기기사

  1. 1 전국 최고 휴게소 행담도의 눈물...도로공사를 향한 외침 전국 최고 휴게소 행담도의 눈물...도로공사를 향한 외침
  2. 2 [단독] 김태열 "명태균이 대표 만든 이준석, 오라면 오고 가라면 가고" [단독] 김태열 "명태균이 대표 만든 이준석, 오라면 오고 가라면 가고"
  3. 3 1만2000 조각 났던 국보, 113년만에 제모습 갖췄다 1만2000 조각 났던 국보, 113년만에 제모습 갖췄다
  4. 4 한 박스 만원 안 나오는 샤인머스캣, 농민 '시름' 한 박스 만원 안 나오는 샤인머스캣, 농민 '시름'
  5. 5 수능 도시락으로 미역국 싸 준 엄마입니다 수능 도시락으로 미역국 싸 준 엄마입니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