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자연, 전세계 환경난민 돕기 위한 글로벌 캠페인 벌여

서울시청 앞 광장에서 YOU & I STOP CO₂및 Earth Walk 퍼포먼스를 진행

등록 2013.09.02 18:45수정 2013.09.02 18:45
0
원고료로 응원
 지난9월 2일, 서울시청 광장에서 대자연의 전 세계 기후난민을 돕기 위한 글로벌 환경 캠페인 Earth Walk 퍼포먼스가 진행되었다. 본 퍼포먼스에는 대자연 회원 약 200여 명이 참석했다.
지난9월 2일, 서울시청 광장에서 대자연의 전 세계 기후난민을 돕기 위한 글로벌 환경 캠페인 Earth Walk 퍼포먼스가 진행되었다. 본 퍼포먼스에는 대자연 회원 약 200여 명이 참석했다. 이지연

2일, 서울시청 광장 위로 전 세계에 전하는 환경 메시지가 펼쳐졌다. 기후변화 대응 캠페인 'YOU & I STOP CO₂'와 대자연의 전 세계 환경난민을 돕기 위한 글로벌 캠페인 'Earth Walk'가 그 주인공.

대자연 회원 200여 명과 함께 진행된 이날 퍼포먼스는 대자연과 서울시가 공동 기획, 진행했다. 기후변화로 인한 폭염, 폭우, 초대형 태풍 및 극지방 빙하의 소실 등과 같은 심각한 환경 재앙이 전 세계적으로 발생하고 있다. 그러나 사회 전반적으로 환경에 대한 관심은 그다지 많지 않은 것이 현실이다. 본 캠페인을 통해 지구 온난화 문제의 심각성을 시민들에게 'YOU & I STOP CO₂'라는 메시지를 통해 '너와 나 모두가 온실가스 배출을 멈춰야 한다'는 것을 알리고 환경에 대한 관심과 실천운동에 참여할 것을 독려했다.

또한 대자연의 'Earth Walk' 퍼포먼스를 통해 예측할 수 없는 기후재앙으로 인해 전 세계에 발생하고 있는 환경난민에 대한 관심을 제고하고 환경난민 돕기에 전 세계 시민이 적극적으로 참여할 것을 촉구하는 메시지를 전했다.

 서울시와 대자연이 함께 기획한 ‘YOU & I STOP CO₂’ 퍼포먼스를 통해 지구온난화 및 기후변화의 심각성에 대해 인식하고 환경실천의 중요성에 대한 메시지를 전 세계에 전달했다.
서울시와 대자연이 함께 기획한 ‘YOU & I STOP CO₂’ 퍼포먼스를 통해 지구온난화 및 기후변화의 심각성에 대해 인식하고 환경실천의 중요성에 대한 메시지를 전 세계에 전달했다. 이지연

서울 광장 잔디밭에 펼쳐진 228개의 만국기로 이룬 원 안에는 대학생이 전 세계에 전달하는 메시지 'YOU & I STOP CO₂'와 전 세계 환경난민을 돕기 위한 글로벌 캠페인 'Earth Walk' 가 적힌 대형현수막이 학생들의 손을 통해 힘차게 펼쳐졌다. 또한 환경에 대한 메시지를 담은 구호가 서울시청 앞 광장을 가득 메웠다. 지나가던 시민들과 외국인들은 초록 잔디밭을 가득 채운 만국기와 전 세계인들을 향한 환경메시지에 감탄하였으며, 대자연 대학생 환경경활동들에게 뜨거운 응원의 박수를 보냈다.

이번 퍼포먼스에 참석한 박정진(연세대학교, 2년) 학생은 "이번 퍼포먼스를 통해 지구온난화 및 기후변화에 대한 심각성을 알리고 환경문제에 대한 관심을 독려하는 메시지가 전 세계에 전달되길 원한다"며 아울러 "Earth Walk 퍼포먼스를 통해 심각한 기후변화로 인해 삶의 터전을 잃은 환경난민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도움의 손길이 이어지길 바란다"고 본 행사에 참석한 소감을 전했다.

본 캠페인에 앞서 대자연은 서울시와 함께 에너지절약 실천 지원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대학 내 대기전력 제로 캠페인, 빈 강의실 불끄기운동, 멀티탭 사용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그린캠퍼스 구축 운동에 앞장서고 있다.

행사를 기획한 대자연 김용갑 회장은 "대자연 대학생들이 가진 환경에 대한 열정과 지식을 전 세계에 전함으로써 비단 대학생뿐만 아니라 모든 세대가 환경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노력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 또한 본 퍼포먼스를 초석으로 모두가 함께하는 글로벌 환경 캠페인 Earth Walk가 전개되길 기대한다"며 행사의 의미를 전했다.


지구온난화 및 기후변화의 심각성과 이로 인해 고통 받고 있는 환경난민에 대한 관심을 제고한 본 행사를 통해 전 세계인의 가슴에 환경이라는 두 글자가 새겨지길 기대한다.
##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AD

AD

AD

인기기사

  1. 1 '징역1년·집유2년' 이재명 "이것도 현대사의 한 장면 될 것" '징역1년·집유2년' 이재명 "이것도 현대사의 한 장면 될 것"
  2. 2 의사 아빠가 죽은 딸의 심장에 집착하는 진짜 이유 의사 아빠가 죽은 딸의 심장에 집착하는 진짜 이유
  3. 3 남편 술주정도 견뎠는데, 집 물려줄 거라 믿었던 시댁의 배신 남편 술주정도 견뎠는데, 집 물려줄 거라 믿었던 시댁의 배신
  4. 4 보수논객 정규재 "이재명 1심 판결, 잘못됐다" 보수논객 정규재 "이재명 1심 판결, 잘못됐다"
  5. 5 미국에 투자한 한국기업들 큰일 났다... 윤 정부, 또 망칠 건가 미국에 투자한 한국기업들 큰일 났다... 윤 정부, 또 망칠 건가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