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진보당 울산 당직자들 이메일 수년간 감청 당해

통합진보당 울산시당 국정원 울산지부 앞 기자회견 "지방선거 압박"

등록 2014.03.18 14:16수정 2014.03.18 15:02
1
원고료로 응원
a  6.4지방선거에 출마하는 통합진보당 울산시당 후보자들이 18일 오전 11시 울산 중구 성안동에 있는 국정원 울산지부 앞에서 기자회견을 가진 후 전달하려한 항의서한을 국정원이 거부하자 항의표시로 대자보 형태로 공문과 서한을 게시하고 있다


통합진보당 울산시당은 11일 이영순 시장후보를 비롯한 6.4지방선거 후보자 전원이 국정원 울산지부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남재준 원장 해임과 국정원 해체를 요구했다.

6.4지방선거에 출마하는 통합진보당 울산시당 후보자들이 18일 오전 11시 울산 중구 성안동에 있는 국정원 울산지부 앞에서 기자회견을 가진 후 전달하려한 항의서한을 국정원이 거부하자 항의표시로 대자보 형태로 공문과 서한을 게시하고 있다 통합진보당 울산시당은 11일 이영순 시장후보를 비롯한 6.4지방선거 후보자 전원이 국정원 울산지부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남재준 원장 해임과 국정원 해체를 요구했다. ⓒ 박석철


공안 당국이 지난 수년간 진보정치 일번지라 불리는 울산에서 통합진보당 일부 시당 당직자들의 이메일을 감청한 것으로 나타났다.

통합진보당 울산시당은 18일 오전 11시 울산 중구 성안동에 있는 국정원 울산지부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같이 주장하고 남재준 국정원장 해임과 국정원 해체를 요구했다.

통합진보당 울산시당 당직자 6명, 이메일 감청 당해

통합진보당 울산시당에 따르면 지난 2월 6명의 당직자 등은 경찰로부터 감청 통보서를 받았다. 그동안 감청을 했다는 사실을 법적 절차를 위해 통보한 것이다.

통합진보당 측은 "감청 기간은 1~2년 정도였다, 비록 경찰로부터 통보 받았지만 국정원 등 공안기관과의 연계를 의심하지 않을 수 없다"고 밝혔다.

이영순 울산시장 후보 등 통합진보당 울산지역 출마자들은 기자회견에서 "서울시 공무원 간첩사건이 국정원의 조작으로 드러났고, 대선부정을 덮으려는 내란음모조작사건에도 국정원은 적극 가담했다"며 "결정적인 증거라 내놓은 녹취록 450여 군데를 조작했고, 내부 프락치에게 돈까지 준 사실이 재판과정에서 밝혀졌는데, 간첩조작사건에 비추어 볼 때 전면적인 재수사가 필요하다"고 밝혔다.

이어 "국가기관이 수억 원의 혈세를 조작비용으로 낭비하고 외교적 위상마저 훼손했다"며 "6·4지방선거에서 박원순 시장과 진보당 후보들의 당선을 막기 위해 개입했다는 비판마저 일고 있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울산의 경우도 마찬가지로, 내란조작사건이 시작된 지 얼마 지나지 않아 울산시당 인사들의 이메일을 수년간 감청해 왔다는 경찰 통보가 있었다"며 "조작사건을 만들어 6·4지방선거에서 진보당을 압박하려는 국정원과 공안조작세력들의 음모가 아닌지 심히 우려된다"고 강조했다.

통합진보당 울산시당은 국정원에 보내는 항의서한에서 "서울시 공무원 간첩단 조작사건으로 국정원의 존재가치가 사라졌다"며 "박근혜 대통령은 남재준 원장을 감싸지 말고 당장 해임해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국정원도 위상을 회복하기 위해 내부에서부터 남원장 해임을 요구해야 한다"며 "미국 도청 사실도 확인하지 못한 국정원 역시 해체와 해외정보원 신설 방향으로 전환되야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어 "간첩조작과 내란조작 등을 진두지휘한 남재준을 해임하라"며 "국내정치에 개입하고 민주주의를 유린한 국정원을 해체하라"고 요구했다.

기자회견을 마친 통합진보당 울산지역 후보자들은 항의서한을 전달하려 했으나 국정원 측이 거부해 무산됐다. 이후 후보자들은 항의표시로 국정원 울산지부 앞에 대자보 형태로 공문과 서한을 공개 게시했다.

통합진보당은 "국정원 측은 기자회견 하루 전인 17일에도 두 차례나 연락했으나 사전공문을 받을 담당자를 확인해 주지 않았다"고 밝혔다.
#통합진보당 울산시당
댓글1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울산지역 일간지 노조위원장을 지냄. 2005년 인터넷신문 <시사울산> 창간과 동시에 <오마이뉴스> 시민기자 활동 시작.


AD

AD

AD

인기기사

  1. 1 경남, 박근혜 탄핵 이후 최대 집회 "윤석열 퇴진" 경남, 박근혜 탄핵 이후 최대 집회 "윤석열 퇴진"
  2. 2 "V1, V2 윤건희 정권 퇴진하라" 숭례문~용산 행진 "V1, V2 윤건희 정권 퇴진하라" 숭례문~용산 행진
  3. 3 "집안일 시킨다고 나만 학교 안 보냈어요, 얼마나 속상하던지" "집안일 시킨다고 나만 학교 안 보냈어요, 얼마나 속상하던지"
  4. 4 한국 의사들의 수준, 고작 이 정도였나요? 한국 의사들의 수준, 고작 이 정도였나요?
  5. 5 "윤 대통령 답없다" 부산 도심 '퇴진 갈매기' 합창 "윤 대통령 답없다" 부산 도심 '퇴진 갈매기' 합창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