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미취업 청년층 대상 ‘청년드림 잡 페어 연다

등록 2014.10.07 16:17수정 2014.10.07 16:17
0
원고료로 응원
a  행사 포스터

행사 포스터 ⓒ 유혜준


고양시(시장 최성)는 오는 14일 낮 12시부터 5시간 동안 시청 일자리센터(고양시 일산동구 중앙로 KT고양지사 건물)에서 미취업 청년층과 특성화고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청년드림 잡 페어(Job Fair)' 일자리 행사를 연다.

주요 행사는 ▲고양시 관내 및 서울 등 유망기업 25개 이상이 직접 참여하는 '현장면접관' ▲대기업 HR담당자가 진행하는 '채용설명회관' ▲유망 스타트업 기업 '심플렉스인터넷' 창업자가 전하는 '글로벌창업특강관' ▲사회 각 분야에서 활약하는 3인의 청년이 직접 멘토로 나서 성공과 실패 경험을 나누는 '또래 멘토관' ▲기타 해외취업 정보 등 각종 청년 일자리정보를 알아 볼 수 있는 '일자리 정보탐색관'과 ▲이력서 클리닉, 사진촬영 등 행사지원을 위한 '부대행사관'으로 구성된다.

현장면접을 원하는 청년층은 당일 이력서 등을 지참하여 직접 현장에서 면접에 참여하거나 행사날 전까지 '고양시청 일자리센터 블로그'(blog.naver.com/goyang_jobs)를 통해 사전면접 예약 신청할 수 있다.

행사관 중 채용설명회관, 글로벌창업특강관과 또래멘토관은 참여 장소와 운영상 요인 등으로 사전에 신청자를 모집하고 있다. 참여 신청은 고양시청일자리센터 블로그에 접속해 행사명 포스팅에 댓글로 접수하거나 유선(031-8075-3665)으로 받는다.

이번 행사는 고양시와 동아일보 청년드림센터, 고양상공회의소가 공동주최하며, 대통령직속 청년위원회, 고용노동부 고양지청, 한국고용정보원, 한국산업인력공단이 공식 후원한다.

고양시는 지난 3월 킨텍스에서 3만여 명의 청년층이 참여한 대규모 일자리박람회 '청년드림 잡 페스티벌'을 성황리에 개최했으며 지난 상반기에는 청년취업 One Day캠프 '잡(Job)으리 캠프'를 두 차례 진행한 바 있다. 또한 매월 청년드림데이를 운영하고 청년 캣 취업프로그램(연중 7기 운영/기수당 5주) 상시 운영하여 일자리와 진로에 고민 중인 청년들에게 많은 호응을 받고 있다.

기타 행사관련 현장면접업체 상세정보나 추가정보 등은, 고양시청 일자리센터 블로그(blog.naver.com/goyang_job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고양시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AD

AD

AD

인기기사

  1. 1 얼굴 창백한 계산원을 보고 손님이 한 행동 얼굴 창백한 계산원을 보고 손님이 한 행동
  2. 2 유럽인들의 인증샷 "한국의 '금지된 라면' 우리가 먹어봤다" 유럽인들의 인증샷 "한국의 '금지된 라면' 우리가 먹어봤다"
  3. 3 알고도 대책 없는 윤 정부... 한국에 유례 없는 위기 온다 알고도 대책 없는 윤 정부... 한국에 유례 없는 위기 온다
  4. 4 체코 대통령, 윤 대통령 앞에서 "최종계약서 체결 전엔 확실한 게 없다" 체코 대통령, 윤 대통령 앞에서 "최종계약서 체결 전엔 확실한 게 없다"
  5. 5 "윤 정권 퇴진" 강우일 황석영 등 1500명 시국선언... 언론재단, 돌연 대관 취소 "윤 정권 퇴진" 강우일 황석영 등 1500명 시국선언... 언론재단, 돌연 대관 취소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