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 '해외골프' 뒤 첫 출근길에 비난 펼침막

30일 아침 학부모, 관사-경남도청 앞 시위... 충돌은 발생하지 않아

등록 2015.03.30 10:35수정 2015.03.30 10:35
7
원고료로 응원
홍준표 경남지사가 미국 출장 도중 평일에 골프를 쳐 물의를 빚은 뒤 첫 출근에 나섰다. 출근길에는 홍 지사를 비난하는 펼침막과 피켓이 즐비했다. 학부모와 시민들은 관사 앞 골목과 경남도청 정문 앞에서 홍 지사 '규탄 그림자시위'를 벌인 것이다.

친환경무상급식지키기 경남운동본부는 30일 아침, 창원시 의창구 사림동에 있는 도지사 관사 앞 골목에서 펼침막 시위에 나섰다. 새정치민주연합 창원지역위원장협의회는 경남도청 정문 앞에서 시위를 벌였다.

"애들 밥 굶겨 골프 접대... 행복하십니까?"

 친환경무상급식지키기 경남운동본부 소속 학부모들이 30일 아침 홍준표 경남지사의 관사 앞 골목에서 '무상급식 지원 중단'과 '해외골프'에 항의하며 펼침막을 들고 서 있다.
친환경무상급식지키기 경남운동본부 소속 학부모들이 30일 아침 홍준표 경남지사의 관사 앞 골목에서 '무상급식 지원 중단'과 '해외골프'에 항의하며 펼침막을 들고 서 있다.윤성효

 친환경무상급식지키기 경남운동본부 소속 학부모들이 30일 아침 홍준표 경남지사의 관사 앞 골목에서 '무상급식 지원 중단'과 '해외골프'에 항의하며 펼침막을 들고 서 있다.
친환경무상급식지키기 경남운동본부 소속 학부모들이 30일 아침 홍준표 경남지사의 관사 앞 골목에서 '무상급식 지원 중단'과 '해외골프'에 항의하며 펼침막을 들고 서 있다.윤성효

관사 앞 골목에는 학부모들이 "홍준표 도지사님, 애들 밥 굶겨 골프접대 나가서 행복하십니까"라고 쓴 펼침막을 들고 서 있다. 홍 지사와 학부모들의 충돌은 발생하지 않았다.

경남도는 하루 전날, 경찰에 도지사 관사 시설보호요청을 했다. 애초 경남운동본부는 도지사 관사 바로 앞에서 시위를 하려고 했지만, 시설보호요청으로 인해 불허되어 관사 앞 골목에서 펼침막을 들게 됐다.

경남도청 정문 앞에서는 새정치민주연합 당원과 학부모들이 나와 피켓과 펼침막을 들고 서 있었다. 허성무 정 경남도 정무부지사와 하귀남 전 경남도 고문변호사, 공창섭 창원시의원 등이 참여했다.

이들은 "서민병원 문 닫고, 아이들 밥그릇 걷어차고 평일 호화 접대골프 홍준표는 사퇴하라", "홍준표 지사는 의무급식을 즉각 실시하라, 경남만 무상급식 지원금 0원" 등이라고 쓴 펼침막과 피켓을 들고 서 있었다.


 허성무 전 경남도 정무부지사와 류조환 민주노총 경남본부 수석부본부장이 30일 아침 경남도청 정문 앞에서 "평일 호화 접대골프 홍준표는 사퇴하라"는 내용의 펼침막을 들고 서 있다.
허성무 전 경남도 정무부지사와 류조환 민주노총 경남본부 수석부본부장이 30일 아침 경남도청 정문 앞에서 "평일 호화 접대골프 홍준표는 사퇴하라"는 내용의 펼침막을 들고 서 있다.윤성효

경남운동본부는 사전에 경남도청 정문과 서문, 동문에도 집회신고를 내놓았고, 이날 아침 경남도청 청원경비들이 현장에 배치되어 있기도 했다.

홍 지사는 이날 오전 7시 40분경 승용차를 타고 출근했으나, 학부모들과 물리적 충돌은 발생하지 않았다.


홍준표 지사는 올해 학교 무상급식 지원금을 끊었다. 홍 지사는 지난 19~28일 사이 미국과 멕시코를 방문했다. 평일인 지난 20일(현지시각, 금요일), 미국 캘리포니아 소재 골프장에서 부부 동반으로 4명과 골프를 친 게 드러나 물의를 빚었다.
 새정치민주연합 공창섭 창원시의원과 하귀남 마산회원지역 위원장이 30일 아침 경남도청 정문 앞에서 '경남만 무상급식 지원금 0원' 등이라고 쓴 피켓을 들고 서 있다.
새정치민주연합 공창섭 창원시의원과 하귀남 마산회원지역 위원장이 30일 아침 경남도청 정문 앞에서 '경남만 무상급식 지원금 0원' 등이라고 쓴 피켓을 들고 서 있다.윤성효

 새정치민주연합 창원지역위원장협의회 소속 당원들이 30일 아침 경남도청 정문 앞에서 무상급식 지원금 중단에 항의하며 피켓을 들고 서 있다.
새정치민주연합 창원지역위원장협의회 소속 당원들이 30일 아침 경남도청 정문 앞에서 무상급식 지원금 중단에 항의하며 피켓을 들고 서 있다.윤성효

#무상급식 #홍준표 지사
댓글7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오마이뉴스 부산경남 취재를 맡고 있습니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사유화 의혹 '허화평 재단' 재산 1000억 넘나 사유화 의혹 '허화평 재단' 재산 1000억 넘나
  2. 2 중학교 졸업여행에서 장어탕... 이건 정말 '세상에 이런 일이' 중학교 졸업여행에서 장어탕... 이건 정말 '세상에 이런 일이'
  3. 3 보수논객 정규재 "이재명 1심 판결, 잘못됐다" 보수논객 정규재 "이재명 1심 판결, 잘못됐다"
  4. 4 이런 곳에 '공항'이라니... 주민들이 경고하는 까닭 이런 곳에 '공항'이라니... 주민들이 경고하는 까닭
  5. 5 남자선배 무릎에 앉아 소주... 기숙사로 가는 내내 울었다 남자선배 무릎에 앉아 소주... 기숙사로 가는 내내 울었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