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상균 위원장 '엄호', 노동자 1명 또 구속

부산지법, 택시지부 부산지회장 영장발부... 공무집행방해 혐의

등록 2015.12.21 19:30수정 2015.12.21 19:30
0
원고료로 응원
a 민주노총 한상균 위원장 등장! 경찰에 수배 중인 민주노총 한상균 위원장이 14일 오후 서울 태평로 프레스센터에서 조합원들의 보호를 받으며 전국노동자대회가 열리는 서울시청 광장으로 향하고 있다.

민주노총 한상균 위원장 등장! 경찰에 수배 중인 민주노총 한상균 위원장이 14일 오후 서울 태평로 프레스센터에서 조합원들의 보호를 받으며 전국노동자대회가 열리는 서울시청 광장으로 향하고 있다. ⓒ 이정민


한상균 민주노총 위원장이 지난 11월 14일 서울 프레스센터 건물 앞에서 기자회견을 했을 때, 한 위원장 검거 작전을 방해한 혐의로 노동자가 또 구속되었다.

부산지방법원 영장전담 박운삼 부장판사는 21일 오후 공공운수노조 택시지부 부산지회 변아무개(62) 지회장에 대한 구속영장을 발부했다.

검찰은 변 지회장에 대해 공무집행방해 혐의로 영장을 신청했고, 이날 오전 부산지법에서 실질심사가 열렸다.

검찰은 변 지회장에 대해 "한상균 위원장이 프레스센터 건물 앞에서 10여 분간 기자회견 했고, 잠복 중이던 경찰관이 체포하기 위해 접근하려 하자 기자회견장 주변을 에워싸고, 호위대 100여 명은 복면 마스크를 한 채 경찰관의 건물 진입과 검거 활동 자체를 막았다"고 밝혔다.

검찰은 "복면 마스크를 한 채 최전방에 위치해, 경찰의 체포영장 집행업무를 방해했고, 동영상과 캡쳐 사진 자료로 확인했다"고 밝혔다.

경찰·검찰은 한상균 위원장의 기자회견 엄호와 관련해 서울과 경기지역 노동자 몇 명을 이미 구속시켰다.
#한상균 #민주노총 #부산지방법원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오마이뉴스 부산경남 취재를 맡고 있습니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얼굴 창백한 계산원을 보고 손님이 한 행동 얼굴 창백한 계산원을 보고 손님이 한 행동
  2. 2 일타 강사처럼 학교 수업 했더니... 뜻밖의 결과 일타 강사처럼 학교 수업 했더니... 뜻밖의 결과
  3. 3 유럽인들의 인증샷 "한국의 '금지된 라면' 우리가 먹어봤다" 유럽인들의 인증샷 "한국의 '금지된 라면' 우리가 먹어봤다"
  4. 4 꼭 이렇게 주차해야겠어요? 꼭 이렇게 주차해야겠어요?
  5. 5 알고도 대책 없는 윤 정부... 한국에 유례 없는 위기 온다 알고도 대책 없는 윤 정부... 한국에 유례 없는 위기 온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