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오 탈당·무소속 출마 선언, 은평을 '다여다야'

24일 후보등록 뒤 입장발표 예정

등록 2016.03.23 23:09수정 2016.03.23 23:10
3
원고료로 응원
a  4·13 총선 공천에서 탈락한 새누리당 이재오 의원이 17일 오전 서울 자신의 자택 인근에서 모습을 드러내고 있다.

4·13 총선 공천에서 탈락한 새누리당 이재오 의원이 17일 오전 서울 자신의 자택 인근에서 모습을 드러내고 있다. ⓒ 연합뉴스


'비박계 공천학살'로 공천 탈락한 5선의 이재오 새누리당 의원(서울 은평을)은 23일 오후 탈당계를 제출, 사실상 무소속 출마를 선언했다.

이 의원은 공천관리위와 최고위원회가 자신의 재의요구에 대해 아무런 결정을 내리지 않은 상태인 이날 오후 11시 경 서울시당에 탈당계를 제출했다. 이에 앞서 서울남부지법은 이 의원이 제기한 공천효력정지 가처분 신청을 기각했다.

이 의원은 24일 오전 무소속 후보 등록을 하고 오후에 입장을 발표할 계획이다. 

이 의원의 무소속 출마로 서울 은평을은 '다여다야' 경쟁구도가 됐다. 새누리당에선 유재길 후보가 공천받았고, 야권에선 강병원 더민주, 고연호 국민의당, 정의당 김제남 후보 등이 공천을 확정지었다.

이 의원의 한 측근은 "야권이 단일화 된 상황에서 이 의원이 무소속으로 나서면 새누리당 표를 나누는 결과가 돼 어려운 상황이 되겠지만, 현재로선 야권 후보들의 단일화가 쉽지 않아 보인다"며 이 의원의 당선 가능성을 점쳤다.
#이재오 #탈당 #무소속
댓글3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오마이뉴스 상근기자. 평화를 만들어 갑시다.

오마이뉴스 편집기자. <이런 제목 어때요?> <아직은 좋아서 하는 편집> 저자, <이런 질문, 해도 되나요?> 공저, 그림책 에세이 <짬짬이 육아> 저자.


AD

AD

AD

인기기사

  1. 1 오빠가 죽었다니... 장례 치를 돈조차 없던 여동생의 선택 오빠가 죽었다니... 장례 치를 돈조차 없던 여동생의 선택
  2. 2 한국 의사들의 수준, 고작 이 정도였나요? 한국 의사들의 수준, 고작 이 정도였나요?
  3. 3 대세 예능 '흑백요리사', 난 '또종원'이 우려스럽다 대세 예능 '흑백요리사', 난 '또종원'이 우려스럽다
  4. 4 윤석열 정부에 저항하는 공직자들 윤석열 정부에 저항하는 공직자들
  5. 5 영부인의 심기 거스를 수 있다? 정체 모를 사람들 등장  영부인의 심기 거스를 수 있다? 정체 모를 사람들 등장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