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해안가에서 좋은 풍경을 보고 싶다면?

등록 2017.05.11 15:26수정 2017.05.11 15:26
0
원고료로 응원
a

ⓒ 이희동


a

ⓒ 이희동


a

ⓒ 이희동


a

ⓒ 이희동


a

ⓒ 이희동


제주 해안가에서 좋은 풍경을 보고 싶으면?

제주에는 해안가 곳곳에 연대가 있습니다. 연대는 불을 피워 빛과 연기로 멀리 있는 아군과 연락을 취한다는 점에서 봉수와 비슷하지만, 봉수가 산 정상에서 먼 바다를 관망했다면 연대는 해안에서 적선의 정박을 살피기 위한 시설물이었습니다.


따라서 어느 지역이든 연대는 한 번 올라가볼 만합니다. 사찰터가 그 산의 명당이요, 봉수터가 그 산의 최고 전망 포인트가 되듯이 연대는 해안가에서 가장 좋은 전망 포인트에 자리잡았기 때문입니다.

사진을 찍은 조천연대나 산방연대도 그렇습니다. 조천연대에 오르면 한라산을 등 뒤로 조천항이 보이고 산방연대에서는 용머리해안이 바로 앞에 꿈틀거리고 있습니다.

제주도에는 기존 38개 연대 중 현재 25개가 남아 있다고 하니 이곳만 돌아다녀도 재미있을 것 같습니다.

▶ 해당 기사는 모바일 앱 모이(moi) 에서 작성되었습니다.
모이(moi)란? 일상의 이야기를 쉽게 기사화 할 수 있는 SNS 입니다.
더 많은 모이 보러가기
#모이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역사와 사회학, 북한학을 전공한 사회학도입니다. 물류와 사회적경제 분야에서 일을 했었고, 2022년 강동구의회 의원이 되었습니다. 일상의 정치, 정치의 일상화를 꿈꾸는 17년차 오마이뉴스 시민기자로서, 더 나은 사회를 위하여 제가 선 자리에서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얼굴 창백한 계산원을 보고 손님이 한 행동 얼굴 창백한 계산원을 보고 손님이 한 행동
  2. 2 유럽인들의 인증샷 "한국의 '금지된 라면' 우리가 먹어봤다" 유럽인들의 인증샷 "한국의 '금지된 라면' 우리가 먹어봤다"
  3. 3 일타 강사처럼 학교 수업 했더니... 뜻밖의 결과 일타 강사처럼 학교 수업 했더니... 뜻밖의 결과
  4. 4 꼭 이렇게 주차해야겠어요? 꼭 이렇게 주차해야겠어요?
  5. 5 알고도 대책 없는 윤 정부... 한국에 유례 없는 위기 온다 알고도 대책 없는 윤 정부... 한국에 유례 없는 위기 온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