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호 도지사 권한대행, 거제 조선업희망센터 방문

등록 2018.01.12 17:47수정 2018.01.12 17:47
0
원고료로 응원
a  한경호 경남도지사 권한대행은 12일 거제조선업희망센터를 방문했다.

한경호 경남도지사 권한대행은 12일 거제조선업희망센터를 방문했다. ⓒ 경남도청 최종수


경남도는 한경호 도지사 권한대행이 12일 거제조선업희망센터를 방문해 운영현황을 보고받고 직원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했다고 밝혔다.

조선업희망센터는 중앙정부와 지방정부, 공공기관 및 민간부문 등 22개 기관, 66여 명이 모여 서비스를 제공하는 통합서비스 기관이다.

고용사정이 급격히 악화된 조선업종이 특별고용지원업종으로 지정된 것과 관련해 조선업 구조조정에 대응하여 고용을 지원하고 지역경제 대책을 마련하기 위해 지난 2016년 7월 문을 연 거제조선업희망센터는 지난 해 조선업 특별고용지원업종 기간 연장 결정에 따라 올해 6월까지 연장 운영하게 된다.

이날 한경호 권한대행은 거제조선업희망센터 정병팔 센터장을 비롯하여 센터 직원들이 현장에서 느끼는 애로사항을 청취한 후 직원들을 격려했다.

한 권한대행은 "조선업희망센터는 조선업종 재직자와 실직자들에게 재취업과 심리적 안정 회복의 기회를 제공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며, "직원분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조선업 관계자들이 희망의 불씨를 지필수 있도록 더욱 노력해 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경호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오마이뉴스 부산경남 취재를 맡고 있습니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얼굴 창백한 계산원을 보고 손님이 한 행동 얼굴 창백한 계산원을 보고 손님이 한 행동
  2. 2 일타 강사처럼 학교 수업 했더니... 뜻밖의 결과 일타 강사처럼 학교 수업 했더니... 뜻밖의 결과
  3. 3 유럽인들의 인증샷 "한국의 '금지된 라면' 우리가 먹어봤다" 유럽인들의 인증샷 "한국의 '금지된 라면' 우리가 먹어봤다"
  4. 4 꼭 이렇게 주차해야겠어요? 꼭 이렇게 주차해야겠어요?
  5. 5 알고도 대책 없는 윤 정부... 한국에 유례 없는 위기 온다 알고도 대책 없는 윤 정부... 한국에 유례 없는 위기 온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