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디지털대 회화과는 사이버대학 가운데 유일하게 온라인 강의로 4년제 학사학위 취득이 가능한 곳이다.
서울디지털대
"실기수업이 일방적인 강의가 아닌 현장 전문가의 인터뷰, 가상공간을 활용한 전시와 공간에 대한 이해 등 특화된 컨텐츠와 실무적인 커리큘럼을 동시에 제공합니다. 시·공간의 제약이 없기때문에 유능한 교수진이 오히려 오프라인보다 더 섬세하게 일대일(1:1) 맞춤형 지도가 가능하지요.
또한 온라인 강의뿐만 아니라 스튜디오 수업을 원하는 학생들과 오프라인 토론이 병행되는 블랜디드 러닝 형태의 수업이 진행됩니다. 그로인해 학교 갤러리에서 전시회나 동아리 활동도 활발하게 이뤄지고, 좋은 포트폴리오로 졸업해 작가로 활동하는 사람들도 늘어납니다."
일반 오프라인 미술대학에서는 볼 수 없는 다양한 저작도구를 활용한 서울디지털대 회화과의 다양한 강의는 학생들의 수업 만족도가 매우 높다고 한다.
현재 세계는 교육혁명 중이다. 실제로 <유엔미래보고서 2040>에 따르면, 전 세계의 미래예측 기관과 학자들이 "'온라인 공개강의'가 대학교육의 형태와 개념을 바꿀 것"이라 전망하고 있다. 인간의 수명이 늘어남에 따라 배움에 대한 욕망과 창의성도 비례해서 늘어난다. 이러한 때에 시·공간의 제약을 뛰어넘은 예술교육은 매력적으로 다가온다.
저작권자(c) 오마이뉴스(시민기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탈자 신고
상식이 통하는 공동체를 만들기 위해 오늘 하루도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공유하기
온라인으로 미술을 배우며 학사 학위를 취득한다
기사를 스크랩했습니다.
스크랩 페이지로 이동 하시겠습니까?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