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듣기

이준석 대구 서문시장 재방문, 상인들 '대선주자급' 환영

[영상] 곳곳에서 "이준석" 연호, 눈시울 붉히기도... 이 대표 "대구지역 발전 노력" 약속

등록 2021.07.07 16:45수정 2021.07.07 17:44
8
원고료로 응원

이준석 대구 서문시장 인기 실황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취임 후 처음으로 대구를 방문했다. 이날 오후 서문시장을 찾은 그는 시장 상인 및 시민들과 인사를 나눈 뒤 상인회와 간담회를 열고 의견을 청취했다. ⓒ 조정훈


국민의힘 당대표로 선출된 후 처음으로 대구를 찾은 이준석 대표가 서문시장에서 '대선후보급' 환영을 받았다.

당대표 후보 시절 서문시장을 찾았던 이 대표는 7일 오후 2시경 서문시장을 다시 찾아 약 1시간가량 상인들과 인사를 나눴다.

대구 중남구가 지역구인 곽상도 의원, 류구하 중구청장 등과 함께 서문시장을 찾은 이 대표는 "다시 찾아왔습니다. 감사합니다"라며 연신 머리를 숙였고, 상인들은 "약속을 지켜줘서 고맙다"고 인사했다.

이 대표가 서문시장에 나타나자 상인들은 일손을 멈추고 환영의 박수를 보냈다. 꽃다발을 건네는 상인도 있었다. 나이 많은 일부 상인은 눈시울을 붉히기도 했다. 시장을 찾은 시민들도 이 대표가 나타나자 다가가 먼저 손을 내밀고 사진을 찍었다.

이 대표는 시장 골목골목을 돌며 상인들의 손을 맞잡고 "감사합니다. 장사 잘 되기를 바라겠습니다"라고 말했다.

이 대표를 알아본 상인들은 "TV에서 보는 것보다 훨씬 잘 생겼다", "내년 대선에서 꼭 승리해 달라"고 덕담을 건네기도 했다.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7일 오후 서문시장을 찾아 상인들과 인사를 나누고 있다.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7일 오후 서문시장을 찾아 상인들과 인사를 나누고 있다.조정훈

상인연합회 대표들과의 면담에서도 이 대표에 대한 기대와 지지의 목소리가 나왔다.

김범수 서문시장 상가연합회장은 "서문시장을 방문하시는 분은 어느 분이든지 상인들은 환대를 해드리고 똑같이 할 것"이라면서도 "마음은 조금 다를지 모르겠다. 그렇다는 거를 알고 계시면 될 것"이라고 지지를 나타냈다.


이 대표는 "지난 5월 찾아뵈었는데 당시 전통시장 활성화 관련 많은 의견들, 4지구 관련해 저희가 해야 할 일들 다 기억하고 있다"며 "감사한 마음으로 정책을 반영하겠다"고 화답했다.

그러면서 "소상공인 정책이나 경제에 관한 큰 방향은 대선에서 이루어진다"며 "공약에 담아내 시름을 조금이라도 덜어드릴 수 있도록 하겠다. 앞으로 자주 찾아뵙고 보고 드리겠다"고 덧붙였다.


이 대표는 또 이건희 미술관이 이날 서울 용산과 송현동으로 압축된 것에 대해 "대구지역 상인들은 일부라도 유치했으면 좋겠다고 했는데 안타깝게 생각한다"며 "그걸 뛰어넘는 대구지역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앞서 대구삼성창조경제센터에서 청년들을 만나 "박근혜 정부에서 창조경제센터를 만들어 지역경제 창업 활성화에 많은 관심을 가졌다"며 "(문재인 정부에서) 계승되기보다는 추진이 안 되고 있어 저희가 다시 추진하도록 하겠다"고 약속했다.
#이준석 #국민의힘 #서문시장
댓글8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대구주재. 오늘도 의미있고 즐거운 하루를 희망합니다. <오마이뉴스>의 10만인클럽 회원이 되어 주세요.


AD

AD

AD

인기기사

  1. 1 쌍방울 법인카드는 구속된 김성태를 따라다녔다 쌍방울 법인카드는 구속된 김성태를 따라다녔다
  2. 2 엄마 아닌 여자, 돌싱 순자의 사랑을 응원합니다 엄마 아닌 여자, 돌싱 순자의 사랑을 응원합니다
  3. 3 [단독] 홍준표 측근, 미래한국연구소에 1억 빌려줘 "전화비 없다고 해서" [단독] 홍준표 측근, 미래한국연구소에 1억 빌려줘 "전화비 없다고 해서"
  4. 4 낙동강에 푸른빛 독, 악취... 이거 정말 재난입니다 낙동강에 푸른빛 독, 악취... 이거 정말 재난입니다
  5. 5 고3 엄마가 수능 날까지 '입단속' 하는 이유 고3 엄마가 수능 날까지 '입단속' 하는 이유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