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정치 선진화, 다당제 성공에 달려있다"

[영상인터뷰] 정의당 배진교 원내대표

등록 2022.05.05 16:35수정 2022.05.05 16:35
0
원고료로 응원
 

“대한민국 정치 선진화, 다당제 성공에 달려있다” ⓒ INC센터.충청뉴스라인

       
정의당 배진교 원내대표는 "이번 지방선거가 끝나면 당이 가지고 있는 제반 문제들을 살펴보고, 정의당이 어디로 가야할지 정할 것"이라며 의연한 표정을 지었다.

최근 정의당을 비롯한 진보정당의 입지가 나날이 줄어들고 있는 원인으로 배 원내대표는 70여년 가까이 유지돼 온 양당제 정치 체제를 거론했다. 

양당제의 폐해가 심각함에도 선거 때마다 양 진영이 결집하는 현상이 반복되면서 제3정당이 설자리가 없다는 것이다. 그러나 배 원내대표는 과거 민주노동당에 대한 국민의 지지가 20%를 넘어섰던 것을 예로 들며 양당제 탓만 해서는 안 된다고 냉정하게 말했다.

지난 의정활동 동안 아쉬움이 남기는 하나 중대재해처벌법을 통과시킨 것이 가장 기억에 남는다는 배 원내대표는 올해 안으로 플랫폼 독점 방지법을 꼭 통과시키겠다는 강한 의지를 내비쳤다.

배진교 원내대표는 "정의당이 아직 부족한 점이 많다. 그러나 다당제가 실현 되어야만 국민의 삶이 선진국 수준에 도달할 수 있다"라며 진보정당에 대한 격려를 당부하는 것으로 인터뷰를 마쳤다.  
덧붙이는 글 이 기사는 충청뉴스라인.오픈티비에도 실립니다.
#정의당 #배진교원내대표 #다당제 #진보정치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지역 소식을 생생하게 좀 더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해 언론의 중앙화를 막아보고 싶은 마음에 문을 두드립니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추석 앞두고 날아드는 문자, 서글픕니다 추석 앞두고 날아드는 문자, 서글픕니다
  2. 2 "5번이나 울었다... 학생들의 생명을 구하는 영화" "5번이나 울었다... 학생들의 생명을 구하는 영화"
  3. 3 개 안고 나온 윤 대통령 부부에 누리꾼들 '버럭', 왜? 개 안고 나온 윤 대통령 부부에 누리꾼들 '버럭', 왜?
  4. 4 추석 민심 물으니... "김여사가 문제" "경상도 부모님도 돌아서" 추석 민심 물으니... "김여사가 문제" "경상도 부모님도 돌아서"
  5. 5 계급장 떼고 도피한 지휘관, 국군이 저지른 참담한 패전 계급장 떼고 도피한 지휘관, 국군이 저지른 참담한 패전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