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듣기

한-사우디 국방장관 "국방·방산 협력 위해 장관급 협의체 정례화"

이종섭 국방장관, 방한한 칼리드 사우디아라비아 국방장관과 회담

등록 2023.03.07 19:30수정 2023.03.07 20:05
0
원고료로 응원
a  이종섭 국방부장관이 7일 오후 서울 국방부 청사에서 칼리드 빈 살만 알 사우드 사우디아라비아 국방장관과 한-사우디 국방장관회담을 개최했다.

이종섭 국방부장관이 7일 오후 서울 국방부 청사에서 칼리드 빈 살만 알 사우드 사우디아라비아 국방장관과 한-사우디 국방장관회담을 개최했다. ⓒ 국방부 제공


이종섭 국방부장관은 7일 오후 서울 국방부 청사에서 방한 중인 칼리드 빈 살만 알 사우드 사우디아라비아 국방장관과 회담했다. 

사우디 국방장관으로서 한국 국방부를 최초로 방문한 칼리드 장관은 지난해 11월 무함마드 빈 살만 사우디 왕세자와 함께 방한한 이후 4개월 만에 한국을 다시 찾았다.

국방부는 이번 회담에 대해 지난 2022년 11월 17일 한-사우디 정상회담 이후 국방·방산분야 후속협의의 일환이라고 설명했다.

이날 이 장관과 칼리드 장관은 양국 간 국방·방산협력 강화를 위한 다양한 방안들을 논의한 뒤 지역 안보정세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다.

이 장관은 한국 방위산업의 우수성을 설명하고, 양국 간에 진행하고 있는 방산수출 협상이 성공적으로 타결되기를 기대한다고 했다.

칼리드 장관은 사우디의 국방 분야 발전방향에 대해 설명하고 한국과의 긴밀한 협력 의지를 피력했으며, 이 장관은 사우디의 국방능력 발전에 한국이 적극적으로 지원할 의사가 있음을 밝혔다.

특히 두 장관은 국방·방산협력을 위한 체계적이고 실질적인 논의를 위해 장관급 협의체를 정례화하여 매년 개최하기로 합의했다.


또한, 굳건한 신뢰와 협력관계를 바탕으로 양국의 국방·방산협력을 미래지향적으로 발전시켜 나가기로 했다고 국방부는 전했다. 
#이종섭 #칼리드 #한-사우디 국방장관 회담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오마이뉴스 김도균 기자입니다. 어둠을 지키는 전선의 초병처럼, 저도 두 눈 부릅뜨고 권력을 감시하는 충실한 'Watchdog'이 되겠습니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아버지 금목걸이 실수로 버렸는데..." 청소업체 직원들이 한 일 "아버지 금목걸이 실수로 버렸는데..." 청소업체 직원들이 한 일
  2. 2 "부영, 통 큰 기부로 이미지 마케팅... 뒤에선 서민 등쳐먹나" "부영, 통 큰 기부로 이미지 마케팅... 뒤에선 서민 등쳐먹나"
  3. 3 깜짝 등장한 김성태 측근, '대북송금' 위증 논란 깜짝 등장한 김성태 측근, '대북송금' 위증 논란
  4. 4 김건희·채상병특검법 부결, 여당 4표 이탈 '균열' 김건희·채상병특검법 부결,  여당 4표 이탈 '균열'
  5. 5 이런 대통령은 없었다...윤 대통령, 24번째 거부권 이런 대통령은 없었다...윤 대통령, 24번째 거부권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