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 공익직불금 신청·접수... 4월 30일까지

이충우 시장 "사전 자격요건 검증, 농업인 비대면 간편 신청자와 대면 신청자 구분해 안내 예정"

등록 2024.01.25 17:35수정 2024.01.25 17:35
0
원고료로 응원
a  경기 여주시가 2024년 기본형 공익직접지불금 신청?접수를 오는 2월 1일부터 4월 30일까지 진행한다.

경기 여주시가 2024년 기본형 공익직접지불금 신청?접수를 오는 2월 1일부터 4월 30일까지 진행한다. ⓒ 여주시

 
경기 여주시가 2024년 기본형 공익직접지불금 신청·접수를 오는 2월 1일부터 4월 30일까지 진행한다.

공익직불제도는 농업·농촌의 공익기능을 증진하고 농업인의 소득을 안정시키기 위해 일정 자격을 갖추고 준수사항을 이행하는 농업인에게 직불금을 지급하는 제도다.

공익직불금을 받으려는 농업인은 매년 등록신청서와 관련 서류를 농지소재지 읍·면·동에 제출해야 한다.

비대면 간편 신청은 2월 한달간 시행한다. 지난해 공익직불금 등록정보와 올해 농업경영체 등록정보가 동일한 농업인이 대상이며, 스마트폰과 PC, ARS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방문 신청은 3월 4일부터 4월 30일까지 읍·면·동사무소를 찾아 신청하면 된다.

공익직불금은 실제 경작자에게 지급하는 보조금으로, 본인이 직접 경작하고 있는 농지에 대해 신청해야 한다. 또한 영농폐기물 적정 관리, 영농일지 작성․보관, 마을공동체 활동, 교육 이수 등 농업인 준수사항 17개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직불금이 감액될 수 있다.

여주시는 공익직불금 신청이 완료되면 자격요건을 검증하고 준수사항 이행을 점검하는 등의 절차를 거쳐 11월부터 직불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이충우 여주시장은 "올해부터 사전에 자격요건을 검증해 농업인에게 비대면 간편 신청자와 대면 신청자로 구분해 문자로 안내할 예정"이라며 "적극 안내 및 홍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여주시 #이충우 #공익직접지불금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AD

AD

AD

인기기사

  1. 1 얼굴 창백한 계산원을 보고 손님이 한 행동 얼굴 창백한 계산원을 보고 손님이 한 행동
  2. 2 유럽인들의 인증샷 "한국의 '금지된 라면' 우리가 먹어봤다" 유럽인들의 인증샷 "한국의 '금지된 라면' 우리가 먹어봤다"
  3. 3 일타 강사처럼 학교 수업 했더니... 뜻밖의 결과 일타 강사처럼 학교 수업 했더니... 뜻밖의 결과
  4. 4 알고도 대책 없는 윤 정부... 한국에 유례 없는 위기 온다 알고도 대책 없는 윤 정부... 한국에 유례 없는 위기 온다
  5. 5 꼭 이렇게 주차해야겠어요? 꼭 이렇게 주차해야겠어요?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