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민주당, 수성구 재보궐선거에 전학익 공천

국민의힘 구의원 주소 이전했다 의원직 상실로 재보궐선거, 민주당 소속 의원 귀책 사유 있는 중구 가선거구는 '무공천'

등록 2024.02.19 23:54수정 2024.02.19 23:54
0
원고료로 응원
 더불어민주당 대구시당은 4.10 총선과 함께 치러지는 대구 수성구(라) 선거구 보궐선거 후보로 전학익 후보를 최종 선정했다.
더불어민주당 대구시당은 4.10 총선과 함께 치러지는 대구 수성구(라) 선거구 보궐선거 후보로 전학익 후보를 최종 선정했다.민주당 대구시당
 
더불어민주당 대구시당이 오는 4월 10일 총선과 함께 치러지는 수성구(라) 재보궐선거에 전학익 후보를 추천했다.

대구시당은 지난 13일부터 3일간 후보자 접수를 진행하고 공천관리위원회를 열어 서류심사 및 면접심사 진행 후 전 후보 공천을 확정했다. 이어 상무위원회를 거쳐 중앙당 최종 인준만 남겨둔 상태이다.

시당 관계자는 "전 후보가 고산1,2,3동에서 오랫동안 거주하면서 민주당 활동을 해왔고 지역에서 각종 친목 모임 등을 활발히 진행하는 지역 밀착 후보"라고 전했다.

강민구 시당위원장은 "4월 총선과 함께 국민의힘의 귀책사유로 치러지는 재보궐선거에 대구민주당은 참신한 전학익 후보를 선정했다"며 "대구시민들의 많은 지지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수성구 라선거구는 지난해 9월 국민의힘 소속 배광호 구의원이 수성구에서 경북 경산시로 주소지를 옮겼다가 다시 수성구로 전입해 의원직을 상실했다.

한편 더불어민주당 대구시당은 민주당 소속으로 지난해 2월 중구에서 남구로 주소지를 옮겨 의원직을 상실한 이경숙 의원의 지역구인 중구 가선거구에는 후보자를 내지 않기로 했다.
#재보궐선거 #수성구라선거구 #전학익 #민주당대구시당 #무공천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대구주재. 오늘도 의미있고 즐거운 하루를 희망합니다. <오마이뉴스>의 10만인클럽 회원이 되어 주세요.


AD

AD

AD

인기기사

  1. 1 이러다 12월에 김장하겠네... 저희 집만 그런가요? 이러다 12월에 김장하겠네... 저희 집만 그런가요?
  2. 2 [단독] 쌍방울 법인카드, 수원지검 앞 연어 식당 결제 확인 [단독] 쌍방울 법인카드, 수원지검 앞 연어 식당 결제 확인
  3. 3 "무인도 잡아라", 야밤에 가건물 세운 외지인 수백명  "무인도 잡아라", 야밤에 가건물 세운 외지인 수백명
  4. 4 악취 뻘밭으로 변한 국가 명승지, 공주시가 망쳐놨다 악취 뻘밭으로 변한 국가 명승지, 공주시가 망쳐놨다
  5. 5 "김영선 좀 해줘라"...윤 대통령 공천 개입 정황 육성 확인 "김영선 좀 해줘라"...윤 대통령 공천 개입 정황 육성 확인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