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재4.10 총선1719화

[제주시갑] 문대림 "정치를 욕해도 좋지만 외면은 말아 달라"

사전 투표 첫날 노형동서 투표 독려... 김부겸 지원 유세

등록 2024.04.05 17:31수정 2024.04.05 17:31
0
원고료로 응원
 5일 더불어민주당 문대림 제주시갑 후보가 노형동에서 유세를 하고 있는 모습
5일 더불어민주당 문대림 제주시갑 후보가 노형동에서 유세를 하고 있는 모습임병도

더불어민주당 문대림 제주시갑 후보는 사전 투표 첫날인 5일 "정치를 욕하는 게 좋습니다. 그렇지만 우리의 삶을 위해서 우리 미래 세대들의 밝은 미래를 위해서 정치를 외면하지는 마십시오"라며 투표를 독려했습니다. 

문 후보는 5일 오후 제주시 노형동에서 가진 집중유세에서 "정치가 칭찬을 받지 못하고 있다"면서 "국민들이 정치인들에게 욕하는 심정, 정치인의 한 사람으로서 충분히 이해한다"고 심경을 털어놓았습니다. 

그는 "정치가 욕을 먹지만 우리 삶의 결정적인 일 대부분을 결정하는 것은 정치인들이 한다. 이 사회가 갖고 있는 자원과 재원을 분해하는 역할. 그 역할을 하는 사람들이 바로 정치인"이라며 "그 정치인은 주권자인 여러분들이 선택을 한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오늘과 내일은 사전투표일"이라며 반드시 투표할 것을 당부했습니다. 

문 후보는 "윤석열 대통령이 22차례나 전국을 돌면서 민생토론을 했지만, 제주에서는 하지 않았다"면서 "제주도 엄연히 17개 시도 중에 하나인데도 불구하고 들리지 않았다"고 지적했습니다. 

이어 "여러 가지 사정이 있을 것이다. 그렇다면 별도의 메시지라도 있어야 하지만 그것조차 없다는 것은 이 정권이 제주도를 홀대하는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였습니다. 

문 후보는 제주시갑 선거구에 속한 연동, 노형 인구가 감소하고 있다면서 그 이유로 일자리 부족과 주택 가격 상승으로 인한 청년층 이탈을 꼽았습니다. 그는 "스타트업 창업과 제조업에 대한 전폭적인 지원을 통해 지역 젊은이들이 마음껏 상상하고 도전하고 창조할 수 있는 도시를 만들겠다"고 약속했습니다. 

김부겸 "이번에는 심판의 불꽃이 타오르고 있다"
 
 5일 더불어민주당 문대림 제주시갑 후보 지원 유세에 나선 김부겸 민주당공동상임선대위원장
5일 더불어민주당 문대림 제주시갑 후보 지원 유세에 나선 김부겸 민주당공동상임선대위원장임병도
 
더불어민주당 공동상임선대위원장을 맡고 있는 김부겸 전 국무총리도 제주를 찾아 문대림 후보 지원 유세에 힘을 보탰습니다. 

김부겸 전 총리는 "그저께 4.3 추념식 하는 장면을 봤다. 우리 당에서는 이재명 당 대표가 직접 참석을 했는데, 여권에서는 대통령도 한동훈 위원장도 오지 않았다"고 포문을 열었습니다. 

김 전 총리는 "제가 문재인정부 마지막 총리를 할 때 윤석열 당시 당선자께서 4.3 추념식에 참석하셨고, 4.3의 정신과 가치에 대해서는 우리가 국민적 합의를 이루었다고 말했다. 그런데 이번에는 안 왔다"면서 "더 기막힌 것은 작년에는 프로야구 시구 때문에 못 오시더니 이번에는 무슨 이유 때문인지 안 오셨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보수적 가치를 가지신 분들 중에는 아직도 4.3에 대한 국민적 합의를 이루는 것에 동의 못하는 분이 있을 것이다. 그러나 대한민국의 대통령은 이 4.3의 아픈 역사의 현장에서 외면할 수 없다"면서 "보수든 진보든 이 아픈 역사의 피 위에 우리가 서 있다는 이 엄연한 현실은 인정을 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김 전 총리는 "이번에는 심판의 불꽃이 타오르고 있다"면서 "저희들은 심판만을 이야기하지 않겠다. 심판 이후에 대한민국이 나아갈 길에 대해서 고민하고 필요하면 (민주당이) 정부 멱살을 잡아서라도 끌고 가겠다"며 민주당에 대한 지지를 호소했습니다. 

사전투표 첫날인 5일 더불어민주당 문대림 후보는 애월체육관에서 국민의힘 고광철 후보는 제주도의회 의원회관에 마련된 사전투표소를 찾아 투표를 했습니다. 고 후보는 저녁 6시에 제주우체국 사거리에서 저녁 유세를 펼칠 예정입니다. 

한편, 중앙선관위는 17시 기준 전체 유권자 대비 사전투표율은 14.8%로 집계됐다고 밝혔습니다. 제주 지역 사전투표율은 13.77%로 동시간대 21대 총선(10.88%)보다는 높지만 20대 대선(15.14%)보다는 1.37%p 낮습니다. 
덧붙이는 글 독립언론 '아이엠피터뉴스'에도 게재됐습니다.
#사전투표 #제주시갑 #문대림 #김부겸 #410총선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립 언론 '아이엠피터뉴스'를 운영한다. 제주에 거주하며 육지를 오가며 취재를 하고 있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징역1년·집유2년' 이재명 "이것도 현대사의 한 장면 될 것" '징역1년·집유2년' 이재명 "이것도 현대사의 한 장면 될 것"
  2. 2 수능 도시락으로 미역국 싸 준 엄마입니다 수능 도시락으로 미역국 싸 준 엄마입니다
  3. 3 "나는 폐허 속을 부끄럽게 살고 있다" 경희대 시국선언문 화제 "나는 폐허 속을 부끄럽게 살고 있다" 경희대 시국선언문 화제
  4. 4 미국에 투자한 한국기업들 큰일 났다... 윤 정부, 또 망칠 건가 미국에 투자한 한국기업들 큰일 났다... 윤 정부, 또 망칠 건가
  5. 5 "10만4천원 결제 충분히 인식"... 김혜경 1심 '유죄' 벌금 150만원 "10만4천원 결제 충분히 인식"... 김혜경 1심 '유죄' 벌금 150만원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