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서 오세요, 결핵 상담소입니다
미다스북스
그러면서 인터넷에 결핵을 키워드로 검색해 보니 결핵과 관련된 책은 거의 없었다. 비만이나 노화, 운동, 식습관 등 다양한 건강 이야기를 쉽게 알려주는 책이 시중에 많은 것과 대조적이었다.
또한 결핵을 '무서운 병'이라고 하는 등 편견을 불러올 수 있는 표현을 쓰는 기사나 인터넷 글도 꽤 보였다. 안타까운 마음이 커지면서 결핵에 대해 알리는 쉬운 책을 하나 내면 어떨까 하는 데에 생각이 미쳤다.
그렇게 인터넷에 쓴 글에 살을 붙여 출판사에 투고를 하게 되었고, 좋은 출판사를 만나 이번에 책이 나왔다.
책 제목은 <어서 오세요, 결핵 상담소입니다>이고, 부제는 '예방부터 완치까지, 당신을 위한 결핵 설명서'이다. 10월 30일부터 11월 13일까지 예약판매를 진행하고, 11월 14일에 정식 출간 예정이다. 결핵이 무엇인지와 결핵 치료 방법, 결핵 지원제도, 폐외결핵과 잠복결핵에 대한 이야기, 결핵에 대한 국제협력사업에 대한 이야기 등 결핵에 대한 다양한 내용을 담았다.
한 명이라도 더 결핵이 무서운 병이 아니라는 것, 치료를 차근차근 따라가면 완치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된다면 성공이라는 마음으로 책을 집필했다. 결핵에 대해 어렴풋이 알고 있지만 잘 모른다면, 주위에 혹시 결핵 환자가 있다면, 결핵을 잘 알고 미리 예방하고 싶다면 이 책을 읽어보기를 권하고 싶다.
어서 오세요, 결핵 상담소입니다 - 예방부터 완치까지, 당신을 위한 결핵 설명서
이자경 (지은이),
미다스북스, 2024
저작권자(c) 오마이뉴스(시민기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탈자 신고
기사를 스크랩했습니다.
스크랩 페이지로 이동 하시겠습니까?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