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 팔용로 자전거도로 조성 계획 변경해야"

등록 2008.06.16 10:31수정 2008.06.16 11:08
0
원고료로 응원
마창진환경운동연합은 창원시에 생태탐방로 자전거도로(팔용로) 조성과 관련해 건의서를 냈다고 16일 밝혔다.

이 단체는 “이번 사업구간은 인도의 전체 폭이 2m 내외로 가로수와 차폐림 사이, 실 통행폭은 1m 이하인 곳이 상당하다”며 “이번 사업계획은 기존의 보행자도로를 자전거도로로 대체하는 사업으로서, 보행자도로 확보계획이 없다”고 밝혔다.

또 이 단체는 “자전거도로 확보를 위한 1.2m 도로 폭이 확보되지 않아 자전거 왕복 주행 시 안전문제 발생 가능성이 높다”며 “자전거 이용자의 안전이 확보되지 않은 도로계획은 불가하다”고 지적.

이 단체는 “도심의 교통란 해소와 대기질 개선을 위한 자전거도로 확대는 도심의 교통량을 해소하는 방식이 우선적으로 선행되어야 할 것”과 “이번 사업계획은 도로 폭의 문제로 인해 사업예상구간 내 설치가 어려우므로 통학, 통근자의 자전거 이용을 용이하게 할 수 있는 구간으로 이전 계획해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자전거도로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오마이뉴스 부산경남 취재를 맡고 있습니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최근 알게 된 '평생직장', 정년도 은퇴도 없답니다 최근 알게 된 '평생직장', 정년도 은퇴도 없답니다
  2. 2 경남, 박근혜 탄핵 이후 최대 집회 "윤석열 퇴진" 경남, 박근혜 탄핵 이후 최대 집회 "윤석열 퇴진"
  3. 3 "은퇴 하면 뭐 하고 살거냐?" 그만 좀 물어봐요 "은퇴 하면 뭐 하고 살거냐?" 그만 좀 물어봐요
  4. 4 우리 모르게 큰 일이 벌어지고 있다... 정부는 왜? 우리 모르게 큰 일이 벌어지고 있다... 정부는 왜?
  5. 5 "V1, V2 윤건희 정권 퇴진하라" 숭례문~용산 행진 "V1, V2 윤건희 정권 퇴진하라" 숭례문~용산 행진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