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스쿨링생활백서,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한 봄 소풍 열어

오는 14일 서울올림픽공원에서

등록 2018.04.09 07:30수정 2018.04.09 07:30
0
원고료로 응원
a

4.14 소풍 포스터 학교 밖 청소년이라면 누구든 오세요 ⓒ 박상신


홈스쿨링생활백서가 오는 14일 서울시립청소년이동쉼터와 함께 서울 올림픽공원에서 봄 소풍을 실시한다.

이번 봄 소풍은 국내 최다 학교 밖 청소년 카페인 세학자(아래 세상이 학교인 자퇴생)의 2017년 게시물들을 토대로 분석 결과, 많은 수의 학교 밖 청소년들이 자퇴 후 학교에 대한 추억의 아쉬움을 갖고 있으며 또래와 만날 수 있는 행사들이 많지 않아 이를 해소해주고자 하는 취지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소풍이란 추억을 간직하고 싶은 학교 밖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주프로그램은 '키워드 자기소개', '내가 준비한 도시락', '컨셉 사진촬영'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행사가 끝난 뒤 활동 사진들을 앨범으로 만들어 이날의 추억을 평생 간직하자는 의미에서 참가자들에게 나눠 준다고 한다.

홈스쿨링생활백서는 36만 학교 밖 청소년들을 위해 검정고시, 입시 등 학교 밖 생활에 필요한 각종 정보들을 SNS를 통해 제공하는 비영리 단체이다.

서울시립청소년이동쉼터는 서울 한강 이남 지역을 찾아가는 오프라인 청소년 포털서비스로 다양한 청소년 지원 및 필요한 정보를 안내하고 있으며, 학교 밖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지원 사업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해당 행사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홈스쿨링생활백서 페이스북으로 문의하면 된다.

#학교밖청소년 #자퇴 #자퇴생 #홈스쿨링생활백서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AD

AD

AD

인기기사

  1. 1 자식 '신불자' 만드는 부모들... "집 나올 때 인감과 통장 챙겼다"
  2. 2 10년 만에 8개 발전소... 1115명이 돈도 안 받고 만든 기적
  3. 3 [단독] "문재인 전 대통령과 엮으려는 시도 있었다"
  4. 4 [제보취재] 육군○○사단 사령부 정문, 초병 없고 근무자 수면중
  5. 5 '판도라의 상자' 만지작거리는 교육부... 감당 가능한가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