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도예인 발돋움" 여주시, '도예명장 기술전수' 프로그램 운영

여주시 도예명장 9명 강사로 나서... 지난해 7명 수료생 배출

등록 2024.07.04 15:39수정 2024.07.04 15:39
0
원고료로 응원
a  경기 여주시가 ‘2024년 여주시 도예명장 기술전수 프로그램’ 운영을 시작했다.

경기 여주시가 ‘2024년 여주시 도예명장 기술전수 프로그램’ 운영을 시작했다. ⓒ 여주시


경기 여주시가 '2024년 여주시 도예명장 기술전수 프로그램' 운영을 시작했다고 4일 밝혔다. 

예비 청년 도예인들의 실력향상을 돕고, 여주 도자산업으로 성공적인 안착을 도모하고자 운영하는 이번 프로그램에는 여주시 도예명장 9명(조병호, 박광천, 최병덕, 이형우, 김흥배, 지두현, 김창호, 문찬석, 이형욱)이 강사로 나선다.

도자공예 관련 전공자, 도예업체에서 일하는 도예인 등 공고를 통해 모집한 총 11명이 참여한다.

프로그램은 여주 도자문화센터 1층 공방에서 이달 3일부터 31일까지 진행한다. 수업은 실습 위주로 진행되고 물레성형, 다기·달항아리·옹기·대형항아리 등 다양한 기물 제작, 분청사기 장식·조각·서화 기법을 활용한 도자기 제작 기술을 교육하는 시간으로 구성됐다.

여주시 도예 명장 기술 전수 프로그램은 2023년 처음 운영을 시작해 7명의 교육생의 참여로 1강좌당 8시간씩 6강좌를 운영했으나 수업 시간이 짧아서 아쉽다는 의견을 반영해 올해는 1강좌당 12시간씩 총 8강좌를 운영한다.

여주시 도예명장 기술 전수 프로그램은 지난해 처음 운영돼 7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여주시 #이충우 #도예명장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AD

AD

AD

인기기사

  1. 1 "부영, 통 큰 기부로 이미지 마케팅... 뒤에선 서민 등쳐먹나" "부영, 통 큰 기부로 이미지 마케팅... 뒤에선 서민 등쳐먹나"
  2. 2 "아버지 금목걸이 실수로 버렸는데..." 청소업체 직원들이 한 일 "아버지 금목걸이 실수로 버렸는데..." 청소업체 직원들이 한 일
  3. 3 깜짝 등장한 김성태 측근, '대북송금' 위증 논란 깜짝 등장한 김성태 측근, '대북송금' 위증 논란
  4. 4 오빠가 죽었다니... 장례 치를 돈조차 없던 여동생의 선택 오빠가 죽었다니... 장례 치를 돈조차 없던 여동생의 선택
  5. 5 '바지락·굴' 하면 여기였는데... "엄청 많았어유, 천지였쥬" '바지락·굴' 하면 여기였는데... "엄청 많았어유, 천지였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