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기업 정책 울산시장, 역대 처음 현장에서 '월간업무 보고회'

HD현대건설기계 대강당에서 시청 간부·회사 간부와 진행... "기업 친화적 투자 환경 공고히"

등록 2024.07.26 16:37수정 2024.07.26 16:37
0
원고료로 응원
a  김두겸 울산시장이 7월 26일 오전 10시 울산 동구에 위치한 에이치디(HD)현대건설기계 1층 대강당에서 열린 ‘8월 월간업무계획 보고회에 참석하고 있다.

김두겸 울산시장이 7월 26일 오전 10시 울산 동구에 위치한 에이치디(HD)현대건설기계 1층 대강당에서 열린 ‘8월 월간업무계획 보고회에 참석하고 있다. ⓒ 울산시 제공


김두겸 울산시장은 민선8기 지난 2년 간 친기업 정책을 제1정책으로 추진해왔다.

친기업 정책을 통해 투자를 유치하고 일자리와 지역경제를 창출한다는 것인데, 최근 취임 2주년 실적에 대해 "파격적인 기업 지원 등을 통해 20조 원 이상의 대규모 투자를 유치했다"고 밝힌 바 있다.

김두겸 울산시장이 26일 "친기업 정책을 강화하기 위해서"라며 월간업무보고회를 기업현장에서 개최했다.

김두겸 시장은 이날 오전 울산 동구에 위치한 HD현대건설기계 1층 대강당에서 시청의 주요 간부가 모두 참석하는 '8월 월간업무계획 보고회'를 울산시 역대 최초로 진행했다.

이에 대해 울산시는 "이번 현장업무 보고는 민선8기 2년 동안 파격적인 기업 지원을 통해 20조 원 이상의 대규모 투자를 유치하는 등 울산형 친기업 정책의 방향성을 더욱 확고히 하고자 마련됐다"고 설명했다.

현장에서 업무 보고회를 개최하면서 기업의 애로사항을 직접 청취해 해결방안을 모색할 뿐만 아니라 울산시 업무계획을 공유하는 소통의 장으로 활용한다는 것.

"기업친화적 투자 환경 구축하고, 투자 성장 가로막는 규제 없앨 것"
 
a  7월 26일 오전 10시 울산 동구에 위치한 에이치디(HD)현대건설기계 1층 대강당에서 김두겸 시장 주재로 주요 간부가 모두 참석하는 ‘8월 월간업무계획 보고회가 열렸다.

7월 26일 오전 10시 울산 동구에 위치한 에이치디(HD)현대건설기계 1층 대강당에서 김두겸 시장 주재로 주요 간부가 모두 참석하는 ‘8월 월간업무계획 보고회가 열렸다. ⓒ 울산시 제공

 
한편 이날 회의는 울산시와 구군, 공공기관 뿐만 아니라 HD현대건설기계 부사장 등 기업 관계자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려 ▲ 기업 애로사항 청취 및 답변 ▲ 시 및 구군 월간업무계획보고 ▲ 공공기관 업무보고 순으로 진행됐다.


업무계획 보고에 앞서 HD현대건설기계 박찬혁 부사장은 기업애로 사항으로 전기굴착기 보조금 지원, 외국인 노동자 비자발급 요건 완화 문제, 자율운항선박 실증센터 진입도로 개설 등을 건의했다.

건의를 들은 김두겸 시장은 "진입도로 조기 착공 등 애로사항을 신속하게 조치할 것"을 관련 부서 간부들에게 지시했다.


김두겸 시장은 "울산의 첫 번째 축은 여전히 '산업'이고, 20조 원 이상의 기업 투자 유치가 실제 투자로 이어질 수 있도록 기업 친화적 투자 환경을 더욱 공고히 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현장을 찾아가서 투자와 성장을 가로막는 규제가 없는지 살피고 문제가 있다면 즉시 해결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울산이 기업과 함께 새로운 미래 60년을 향해 나아갈 수 있도록 책상이 아닌 현장에서 답을 찾아야 한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기업현장에서 애로사항을 직접 청취하고 울산시의 주요 업무계획을 공유하는 기회를 가질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울산시는 민선8기 후반기 시정 운영방향을 ''산업', '시민생활', '문화' 3개 축으로 모두 풍요로운 꿈의 도시 완성'으로 정하고 3대 분야 10대 핵심과제를 추진해 나간다는 계획을 발표했다.

특히 '일하고 싶고, 기업하기 좋은 사업(비즈니스) 도시'" 조성을 위해 지속 노력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울산시친기업정책현장회의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울산지역 일간지 노조위원장을 지냄. 2005년 인터넷신문 <시사울산> 창간과 동시에 <오마이뉴스> 시민기자 활동 시작.


AD

AD

AD

인기기사

  1. 1 정선 한 카페 구석에서 발견한 먼지 쌓인 보물 정선 한 카페 구석에서 발견한 먼지 쌓인 보물
  2. 2 쓰레기 몰래 버리던 공간, 주인의 묘안이 놀랍다 쓰레기 몰래 버리던 공간, 주인의 묘안이 놀랍다
  3. 3 신입사원 첫 회식... 선배가 데려간 놀라운 장소 신입사원 첫 회식... 선배가 데려간 놀라운 장소
  4. 4 [단독] 구독자 최소 24만, 성착취물 온상 된 '나무위키' 커뮤니티 [단독] 구독자 최소 24만, 성착취물 온상 된 '나무위키' 커뮤니티
  5. 5 뉴욕 뒤집어놓은 한식... 그런데 그 식당은 왜 망했을까 뉴욕 뒤집어놓은 한식... 그런데 그 식당은 왜 망했을까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