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에서도 호응한 '제주 고향사랑 기부'

오영훈 지사, 25일 제주FC-수원FC K리그1 원정경기 응원 및 제주사랑기부제 홍보

등록 2024.08.26 17:37수정 2024.08.26 17:37
0
원고료로 응원
a 제주 고향사랑 기부제 홍보 제주 고향사랑 기부제를 홍보하고 있는 오영훈 제주도지사(가운데)와 관계자들

제주 고향사랑 기부제 홍보 제주 고향사랑 기부제를 홍보하고 있는 오영훈 제주도지사(가운데)와 관계자들 ⓒ 제주특별자치도 제공


제주특별자치도(도지사 오영훈)가 수원에서 개최된 K리그1 경기에서 '나도♥ 제주도' 제주 고향사랑 기부 홍보에 나서 서울과 수원 등 수도권 시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제주도는 25일 오후 7시 수원종합운동장 주경기장에서 열린 제주유나이티드FC와 수원FC와의 하나원큐 K리그1 2024 28라운드 원정경기에서 '제주고향사랑기부제'를 널리 알리는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는 오영훈 제주도지사를 비롯해 이재준 수원시장, 김성중 경기도 행정1부지사, 강성언 서울제주도민회장 및 회원 등 70여 명이 참여했다.

제주도는 경기 전 2시간 동안 수원종합운동장 입구에 마련한 제주고향사랑기부제 홍보부스에서 현장 기부 인증자들에게 기념품을 증정하며 적극적인 홍보 활동을 펼쳤다. 부스 방문객들에게는 감귤모자, 삼다수 등도 나눠줬다.

오영훈 지사도 홍보부스를 찾아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방문객들에게 기념품을 전달하며 제주고향사랑기부제 동참을 독려했다.

오영훈 지사는 "제주도를 많이 아껴주시고 사랑해주시는 모든 분들 덕분에 올해도 전년보다 더 많은 관광객들이 제주를 찾아 힐링도 하고 새로운 에너지를 얻어가고 있다"며 "제주의 맛있는 감귤도 항상 응원해주시고 마음의 고향을 제주로 여겨 많이 사랑해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a 오영훈 지사 인사말 인사말을 하는 오영훈 제주도지사

오영훈 지사 인사말 인사말을 하는 오영훈 제주도지사 ⓒ 제주특별자치도


이날 행사에는 배우 박광현씨와 개그맨 김종석씨가 제주고향사랑 기부에 동참하며 제주사랑 실천을 위한 응원 메시지를 전했다.


1997년 'SBS 톱탤런트 선발대회'로 데뷔한 박광현씨는 <학교3> <단팥빵> <청담동 앨리스> 등 다양한 작품에 출연하며 대중의 사랑을 받아 왔다.

2000년 <KBS 자유선언! 오늘은 토요일>로 데뷔한 김종석씨는 개그맨이자 3장의 앨범을 발매한 트로트 가수로 관객 친화적인 무대 매너 덕분에 '택배가수'라는 별명을 갖고 있으며, 최근 유튜브 등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이들은 "제주도를 평소에 너무 좋아해서 좋은 기회에 제주고향사랑기부에 동참하게 됐다"며 "한 번 다녀오면 만족도가 제일 높은 제주를 위해 제주사랑기부제에 많이 동참해주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a 이재준 수원시장과 함께 제주 고향사랑 이재준 수원시장과 함께 제주 고향사랑을 홍보하는 오영훈 제주지사

이재준 수원시장과 함께 제주 고향사랑 이재준 수원시장과 함께 제주 고향사랑을 홍보하는 오영훈 제주지사 ⓒ 제주특별자치도 제공


축구경기 전 경기장 내에서 이재준 수원시장도 제주 고향사랑기부에 동참하며 제주에 대한 각별한 애정을 드러냈다.

이재준 수원시장은 인사말에서 "오늘 수원종합운동장에서 제주와 수원의 멋진 경기와 고향사랑기부제를 통한 전국 사랑을 보여주려고 함께하게 됐다"며 "축구와 지역 그리고 대한민국도 사랑하셔서 멋진 미래를 함께 만들어갔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또한 제주가 고향인 김성중 경기도 행정1부지사도 제주 고향사랑 기부에 동참하며 '고향 제주'에 대한 각별한 애정을 드러냈다.

a 제주 유나이티드 응원 제주 유나이티드를 응원하는 오영훈 제주지사와 서울제주도민회 응원단

제주 유나이티드 응원 제주 유나이티드를 응원하는 오영훈 제주지사와 서울제주도민회 응원단 ⓒ 제주특별자치도 제공


이후 오영훈 지사는 재외제주도민연합회, 서울제주도민회, 제주유나이티드 원정 응원단과 함께 경기를 관람하며 제주의 승리를 위한 열띤 응원전을 펼쳤다.

제주도는 제주의 가치와 매력을 수도권에 적극 알리면서, 고향사랑 기부를 이끌기 위해 힘쓰고 있다. 제주도는 지난해 전국 17개 시도, 226개 시군구 등 243개 지방자치단체 중 기부건수 1만 6608건으로 전국 1위, 기부금액 18억 2300만 원으로 전국 2위를 기록했다.

고향사랑기부제는 거주지 외 고향 지방자치단체 등에 연간 500만 원 이내에서 기부하면 10만 원까지는 전액, 10만 원 초과분에 대해서는 16.5%의 세액공제와 함께 기부액의 30% 이내에서 지역 특산품 및 관광상품 등의 답례품을 받을 수 있는 제도이다.

제주도는 연간 10만 원 이상 기부자에게'탐나는 제주패스'를 발급해 공영관광지 35개소 할인 또는 무료입장, 민영관광지 할인 혜택 등을 제공하고 있다.

고향사랑기부금은 고향사랑e음(https://ilovegohyang.go.kr/) 또는 전국 농·축협과 제주공항 제주은행 창구에서도 납부할 수 있다.
덧붙이는 글 뉴스n제주에도 같은 내용으로 송고할 예정입니다.
#‘나도♥제주도’ #제주사랑 #오영훈 #제주FC수원FC #원정경기응원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저는 철도청 및 국가철도공단, UNESCAP 등에서 약 34년 공직생활을 하면서 틈틈히 시간 나는대로 제 주변에 대한 이야기를 글로 써온 고창남이라 힙니다. 2022년 12월 정년퇴직후 시간이 남게 되니까 좀더 글 쓸 수 있는 시간이 되어 좀더 열심히 하려고 합니다. 잘 부탁드립니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서울대 역사교육과 경쟁률이 1:1, 이게 실화입니다 서울대 역사교육과 경쟁률이 1:1, 이게 실화입니다
  2. 2 "600억 허화평 재산, 전두환 미납 추징금으로 환수해야" "600억 허화평 재산, 전두환 미납 추징금으로 환수해야"
  3. 3 아무 말 없이 기괴한 소리만... 대남확성기에 강화 주민들 섬뜩 아무 말 없이 기괴한 소리만... 대남확성기에 강화 주민들 섬뜩
  4. 4 아내가 점심때마다 올리는 사진, 이건 정말 부러웠다 아내가 점심때마다 올리는 사진, 이건 정말 부러웠다
  5. 5 초속 20미터 강풍에도 1시간 반을 머물렀던 까닭 초속 20미터 강풍에도 1시간 반을 머물렀던 까닭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