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천, 어린이날 '2003환경잔치' 풍성

다양한 시민참여행사로 환경의식고취에 한몫

등록 2003.05.05 19:45수정 2003.05.06 09:40
0
원고료로 응원
(사)민예총 제천ㆍ단양지부(지부장 홍창식)와 제천환경운동연합(상임의장 배은하)은 ‘생명’을 주제로 ‘2003환경잔치’를 통해 다양한 행사로 시민들로부터 호응을 얻었다.

여는 행사에서는 ▲중앙공원 계단그림 그리기 ▲반딧불 영화제 ▲2003환경잔치 초대전 ▲전쟁장난감과 꽃모종 교환하기를 시민회관 일원에서 열었다.


5일 어린이날을 맞아 의림지 솔밭공원에서는 본 행사를 열어 참가자들은 물론 나들이 나온 많은 시민들이 함께 참여했다.

주요행사를 살펴보면 ▲맑고 밝은 동요 부르기 ▲자전거 타며 찾아가는 생태체험 ▲어린이 환경사랑 그림 잔치 ▲‘생명’을 노래하는 미술ㆍ시화전 ▲환경미술제 ▲환경 생태사랑 사진전시회 ▲예쁜 엽서 쓰기를 열어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함께 호응을 얻었다.

환경 생태사랑 사진 전시회 '분진으로 인한 침엽수림 고사 사건'과 관련한 사진을 어린이들이 관람하고 있다.
환경 생태사랑 사진 전시회 '분진으로 인한 침엽수림 고사 사건'과 관련한 사진을 어린이들이 관람하고 있다.정홍철
"어린이날이 뭔지도 몰라" 어린이날이 뭔지, 환경잔치가 뭔지도 모르지만 사람이 많이 모여 마냥 좋은듯.
"어린이날이 뭔지도 몰라" 어린이날이 뭔지, 환경잔치가 뭔지도 모르지만 사람이 많이 모여 마냥 좋은듯.정홍철
맑고 밝은 동요부르기 대중가요에 익숙한 요즘 어린이들이지만 동요부르기를 통해 맑고 밝은 동심을 노래하는 자리가 되었다. 총31개 팀이 참가해 열띤 경연의 장을 펼치기도 했다.
맑고 밝은 동요부르기 대중가요에 익숙한 요즘 어린이들이지만 동요부르기를 통해 맑고 밝은 동심을 노래하는 자리가 되었다. 총31개 팀이 참가해 열띤 경연의 장을 펼치기도 했다.정홍철
가족 동요부르기
가족 동요부르기정홍철
손을 맞잡고
손을 맞잡고정홍철
함께 불러요
함께 불러요정홍철
어린이 환경사랑 그림잔치 벤치에 걸터 앉아 그림을 그리고 있는 어린이.
어린이 환경사랑 그림잔치 벤치에 걸터 앉아 그림을 그리고 있는 어린이.정홍철
"부모님 감사합니다" 한 어린이가 부모님께 감사의 엽서를 정성스레 쓰고 있다.
"부모님 감사합니다" 한 어린이가 부모님께 감사의 엽서를 정성스레 쓰고 있다.정홍철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AD

AD

AD

인기기사

  1. 1 '징역1년·집유2년' 이재명 "이것도 현대사의 한 장면 될 것" '징역1년·집유2년' 이재명 "이것도 현대사의 한 장면 될 것"
  2. 2 의사 아빠가 죽은 딸의 심장에 집착하는 진짜 이유 의사 아빠가 죽은 딸의 심장에 집착하는 진짜 이유
  3. 3 남편 술주정도 견뎠는데, 집 물려줄 거라 믿었던 시댁의 배신 남편 술주정도 견뎠는데, 집 물려줄 거라 믿었던 시댁의 배신
  4. 4 보수논객 정규재 "이재명 1심 판결, 잘못됐다" 보수논객 정규재 "이재명 1심 판결, 잘못됐다"
  5. 5 [단독] 조은희 "명태균 만났고 안다, 영남 황태자? 하고 싶었겠지" [단독] 조은희 "명태균 만났고 안다, 영남 황태자? 하고 싶었겠지"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