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티즌들의 기발한 당첨아이디어와 업체들의 마케팅 전략

네티즌들 기발한 아이디어 및 전략세워

등록 2003.07.07 19:21수정 2003.07.07 19:58
0
원고료로 응원
인터넷상에 무료 해외여행 이벤트와 저렴한 가격의 해외여행 상품이 속속 선보임에 따라 여행비 경감 및 무료 여행을 떠나기 위한 네티즌들의 손길이 분주해 지고 있다.

이에 네티즌들의 경품을 잡기 위한 참신한 아이디어들이 속출하고 있다.

8일 인터넷 업계에 따르면 현대 홈쇼핑은 창사 2주년을 기념으로 '잡아라 연봉 2000만원 행운의 황금알 20000개'란 구호로 2000만원과 미국, 일본 왕복 항공권을 추첨을 통해 제공하고 있다.

또한 네이버도 내달 1일부터 14일까지 지식검색 서비스 코너에 갈만한 여름휴가 휴양지나 여름 휴가를 즐겁게 보내는 방법을 게재하는 회원 20명을 추첨해 여행 상품권, 디지털카메라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한다.

단돈 15만원으로 태국관광을 즐길 수 있는 상품도 등장했다.

하나포스닷컴은 사이트 개설 1주년을 기념해 15만원만 내면 방콕, 파타야 4박5일 여행을 즐길 수 있는 행사를 마련했다.

호텔 숙박부터 식사, 교통편이 모두 제공되며 수상시장, 새벽사원, 에메랄드사원, 왕궁 등 방콕 시내 관광과 파타야 산호섬, 소인국 관광, 동물쇼도 즐길 수 있다.


참가신청은 오는 30일부터 하나포스닷컴 사이트를 통해 받으며 선착순으로 50명을 선정한다.

OK캐시백여행은 `가장 저렴한 항공편 찾기`퀴즈에 응모한 사람 중 10명은 괌ㆍ사이판으로, 1명은 카리브해 여행을 떠날 수 있게 했다.


네티즌들은 자신의 당첨 확률을 높이기 위해 수십 장의 자료를 통한 자기소개로 이벤트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표현하는 물량파도 있다.

또한 상큼하게 튀는 사진 뿐 아니라 전에 받았던 상장이나 주위 사람의 추천장까지 첨부하는 개성파도 등장하고 있으며, 참신함과 개성을 높이 평가하는 주최측의 의도를 파악하고 글을 쓰는 아이디어파도 있다.

똑같은 내용의 글이라도 삼행시 형식으로 쓰기, 영화대본 패러디하기, 사자성어로 풀이하기 등의 독특한 형식으로 포장하면 한층 당첨될 확률이 높아질 거라는 기대감을 갖기 때문이다.

전주시의 한 네티즌은 "30여군데의 여행 이벤트를 모두 신청했어요. 이중 한군데만 당첨대도 정말 행복할거 같아요"라며 또 다른 사이트를 찾아 헤메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여름 휴가철은 상당수의 업체들이 비수기에 접어드는 성향이 있다”며 “ 업체마다 고객 확보와 서비스 차원에서 특이한 마케팅으로 공략을 가속화한다”고 설명했다.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AD

AD

AD

인기기사

  1. 1 경남, 박근혜 탄핵 이후 최대 집회 "윤석열 퇴진" 경남, 박근혜 탄핵 이후 최대 집회 "윤석열 퇴진"
  2. 2 "V1, V2 윤건희 정권 퇴진하라" 숭례문~용산 행진 "V1, V2 윤건희 정권 퇴진하라" 숭례문~용산 행진
  3. 3 "집안일 시킨다고 나만 학교 안 보냈어요, 얼마나 속상하던지" "집안일 시킨다고 나만 학교 안 보냈어요, 얼마나 속상하던지"
  4. 4 한국 의사들의 수준, 고작 이 정도였나요? 한국 의사들의 수준, 고작 이 정도였나요?
  5. 5 "윤 대통령 답없다" 부산 도심 '퇴진 갈매기' 합창 "윤 대통령 답없다" 부산 도심 '퇴진 갈매기' 합창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