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일 인천시 남구청에서 열린 채용박람회박상봉
같은 날 창원대학교 사림관에서 열린 채용박람회에는 6개 업체와 구직자 520여명이 참가해 371명이 현장에서 현장에서 취업 희망자들을 상대로 면접과 서류심사를 하고 면접을 보았으며 53명이 일자리를 찾게 될 예정이다.
19일 안산시청에서 열린 채용박람회에는 반월 시화 산업단지 입주업체 80여개사가 참가한 가운데 1000여명에 이르는 구직 희망자들이 몰리는 성황을 이뤘다.
특히 이번 채용박람회는 남동, 창원, 반월, 시화 산업단지내 유망 중소기업 및 벤처기업과 대학교 취업정보실과 연계해 일자리를 찾아주고 노동부 지원사업 등 구직자들에게 필요한 다양한 취업정보를 제공했다. 몇몇 업체는 현장에서 면접을 하고 그 자리에서 채용을 결정하는 등 열기를 띠었다.
한편 다음 취업센터(jobfair.daum.net)에서 23일까지 열고 있는 온라인 채용박람회를 이용하려면 구인을 원하는 기업은 사이트에 접속해 회원가입 후 참가신청을 하고 경인지방노동청에서 심사한 뒤 채용광고를 무료로 게재할 수 있고 구직 희망자는 회원가입 후 이력서를 작성하여 원하는 기업에 온라인으로 지원이 가능하다.
이번 행사를 공동 주관한 한국산업단지공단 취업알선센터의 한 담당자는 "전국 30개 국가산업단지별로 연중 5∼6회씩 채용박람회를 개최하고 있다"며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는 행사 당일 이력서와 신분증을 지참하고 참석하면 일자리를 쉽게 얻을 수 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c) 오마이뉴스(시민기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탈자 신고
Oh my News 기자회원으로 받아 주심에 감사드립니다.
국가산업단지 홍보 일을 하고 있어서 기업들의 생생한 소식
발굴해서 보다 많은 사람들이 접하도록 잉걸불 노릇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 많이 사랑해주세요~~!
공유하기
한겨울 추위를 잊게 한 산업단지 입주업체 채용박람회
기사를 스크랩했습니다.
스크랩 페이지로 이동 하시겠습니까?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