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겨울 추위를 잊게 한 산업단지 입주업체 채용박람회

산단공,18∼19일 인천·창원 안산지역서 잇따라 열어

등록 2003.12.19 21:48수정 2003.12.20 13:05
0
원고료로 응원
인력난을 겪고 있는 국가 산업단지 중소기업과 구직자를 연결해 주는 '채용박람회'가 연말을 맞아 온·오프라인에서 잇따라 열려 한겨울 추위를 녹여주었다.

18일 경남 창원대학교에서 열린 인턴채용박람회
18일 경남 창원대학교에서 열린 인턴채용박람회박상봉
한국산업단지공단(이사장 김동근, www.kicox.or.kr)은 18일에는 인천과 경남 창원에서, 19일에는 경기도 안산에서 각각 '채용 박람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또 경기·인천 온라인 채용박람회가 지난 12일부터 23일까지 인터넷 채용 전문 사이트인 다음 취업센터에서 열리고 있어 일자리를 찾는 네티즌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이번 행사는 한국산업단지공단(이하 산단공)이 인천·안산시청과 창원지방노동사무소 등 지역유관기관과 합동으로 개최했다.

18일 인천 남구청 회의실에서 열린 채용박람회에는 구인업체 78개사가 참여하고 구직자는 500여명이 참가해 18명이 현장에서 일자리를 찾았으며 현장에서 면접을 한 80여명이 일정한 절차를 거쳐 채용될 예정이다.

18일 인천시 남구청에서 열린 채용박람회
18일 인천시 남구청에서 열린 채용박람회박상봉
같은 날 창원대학교 사림관에서 열린 채용박람회에는 6개 업체와 구직자 520여명이 참가해 371명이 현장에서 현장에서 취업 희망자들을 상대로 면접과 서류심사를 하고 면접을 보았으며 53명이 일자리를 찾게 될 예정이다.

19일 안산시청에서 열린 채용박람회에는 반월 시화 산업단지 입주업체 80여개사가 참가한 가운데 1000여명에 이르는 구직 희망자들이 몰리는 성황을 이뤘다.


특히 이번 채용박람회는 남동, 창원, 반월, 시화 산업단지내 유망 중소기업 및 벤처기업과 대학교 취업정보실과 연계해 일자리를 찾아주고 노동부 지원사업 등 구직자들에게 필요한 다양한 취업정보를 제공했다. 몇몇 업체는 현장에서 면접을 하고 그 자리에서 채용을 결정하는 등 열기를 띠었다.

한편 다음 취업센터(jobfair.daum.net)에서 23일까지 열고 있는 온라인 채용박람회를 이용하려면 구인을 원하는 기업은 사이트에 접속해 회원가입 후 참가신청을 하고 경인지방노동청에서 심사한 뒤 채용광고를 무료로 게재할 수 있고 구직 희망자는 회원가입 후 이력서를 작성하여 원하는 기업에 온라인으로 지원이 가능하다.


이번 행사를 공동 주관한 한국산업단지공단 취업알선센터의 한 담당자는 "전국 30개 국가산업단지별로 연중 5∼6회씩 채용박람회를 개최하고 있다"며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는 행사 당일 이력서와 신분증을 지참하고 참석하면 일자리를 쉽게 얻을 수 있다"고 전했다.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Oh my News 기자회원으로 받아 주심에 감사드립니다. 국가산업단지 홍보 일을 하고 있어서 기업들의 생생한 소식 발굴해서 보다 많은 사람들이 접하도록 잉걸불 노릇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 많이 사랑해주세요~~!


AD

AD

AD

인기기사

  1. 1 '징역1년·집유2년' 이재명 "이것도 현대사의 한 장면 될 것" '징역1년·집유2년' 이재명 "이것도 현대사의 한 장면 될 것"
  2. 2 수능 도시락으로 미역국 싸 준 엄마입니다 수능 도시락으로 미역국 싸 준 엄마입니다
  3. 3 의사 아빠가 죽은 딸의 심장에 집착하는 진짜 이유 의사 아빠가 죽은 딸의 심장에 집착하는 진짜 이유
  4. 4 "나는 폐허 속을 부끄럽게 살고 있다" 경희대 시국선언문 화제 "나는 폐허 속을 부끄럽게 살고 있다" 경희대 시국선언문 화제
  5. 5 미국에 투자한 한국기업들 큰일 났다... 윤 정부, 또 망칠 건가 미국에 투자한 한국기업들 큰일 났다... 윤 정부, 또 망칠 건가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