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이 오는 아름다운 바닷가 고성 해안도로

아이들과 함께 의미있고 경제적인 나들이를...

등록 2004.02.03 12:21수정 2004.02.03 16:53
0
원고료로 응원
한때 나들이 갈 때면 으레 구워먹을 고기부터 챙기던 때도 있었다. 어쩌다 한 번 가는 나들이니 이해는 간다. 모든 것이 경쟁력을 따지는 이때 이젠 나들이도 가볍게 다녀야 할 것 같다. 경제적으로 보람있게….

이곳 창원은 바닷가 근처지만 바다다운 바다를 접하려면 한시간 거리인 부산이나 고성군 정도 나가야 한다.


마산시 진전면과 고성군 동해면을 잇는 새 다리. 왼편으로 당항포로 들어가는 뱃길이다.
마산시 진전면과 고성군 동해면을 잇는 새 다리. 왼편으로 당항포로 들어가는 뱃길이다.김만옥
주말이면 정체로 돌아올 고생을 생각하면 아예 나가기가 꺼려 진다. 그런데 30여분 거리인 이곳 진전면 창포리 방향에 새로운 다리가 생기면서 가까워진 고성군 동해면의 아름다운 해안을 돌아보았다.

다리 건너 동해면 바닷가를 돌아가는 아름다운 도로 국도 77번. 가장자리 안전장치는 관광객을 위한 것 같다.
다리 건너 동해면 바닷가를 돌아가는 아름다운 도로 국도 77번. 가장자리 안전장치는 관광객을 위한 것 같다.김만옥
이곳 동해면 북쪽은 다리가 생기기 전에는 돌아보기가 힘든 곳이었다. 이 곳을 지나면서 '우리나라도 얼마나 풍경이 좋은가?'라는 느낌이 들었다

바닷물이 드나드는 바다낚시터 입장료는 무료이다. 잡은 고기는 무게로 계산하면 된다.
바닷물이 드나드는 바다낚시터 입장료는 무료이다. 잡은 고기는 무게로 계산하면 된다.김만옥
다리를 건너 약 2km 가면 내산리 바다낚시터가 보이는데 가족 단위로 온 낚시꾼들이 많다. 추운 날씨인지 고기가 잘 잡히지 않는 모양이다. 물 속엔 농어와 돔이 유유히 왔다갔다하는데….

이봉주 선수의 훈련코스에서 이 날 마라톤 대회가 열렸다.
이봉주 선수의 훈련코스에서 이 날 마라톤 대회가 열렸다.김만옥
이곳 동해면 일주 도로는 마라토너 이봉주 선수 훈련코스로 이름이 나 있다. 맑은 공기와 정취는 그럴 만도 하다.

도로 곳곳엔 소공원이 있다. 아이들과 바다를 보며 싸온 도시락을 나눠봄도...
도로 곳곳엔 소공원이 있다. 아이들과 바다를 보며 싸온 도시락을 나눠봄도...김만옥
도로 곳곳엔 소공원이 있어 바다를 보면서 잠시 머물기 좋은 곳이다. 관광객을 위한 배려인 듯 싶다. 마른 풀섶엔 봄을 기다리듯 청녹색 풀들이 숨어 있는걸 보니 봄이 다가 오는 모양이다.

장좌리 공룡발자국. 길에서 150m 정도 바다로 걸어 내려 가면 보인다.
장좌리 공룡발자국. 길에서 150m 정도 바다로 걸어 내려 가면 보인다.김만옥
다리를 지나 10여km를 가다보면 바닷가에 공룡발자국 안내판이 나온다. 발자국화석 주위 화산암과 퇴적층 바위도 흥미롭다.


공룡발자국 화석이 있는 바닷가. 주변 지질이 매우 흥미롭다.
공룡발자국 화석이 있는 바닷가. 주변 지질이 매우 흥미롭다.김만옥
내려가 보니 공룡발자국 안내판이 세워지기 몇 해 전에 낚시 와서 온종일 보냈는데도 공룡 발자국을 보지 못한 것 같다. 낚시에 정신이 팔려서 그랬을 것이다.

공룡 발자국들
공룡 발자국들김만옥
남해 바다를 낀 해안마을과 풍경은 새삼 너무나 정겹게 느껴진다. 동행한 큰아이 에게 그런 느낌과 감상을 알리려 이런 저런 이야기를 하지만 어떻게 느끼는지 모르겠다. 당동 가기 전 삼거리에서 우회전하여 유명한 당항포를 마주 보면서 가다보면 어느새 동해면을 한바퀴 돌았음을 알 수 있다.


거제나 통영 가는 길목으로 잠시 여유를 가지고 돌아보아도 좋을 곳이다. 사시사철 가족과 함께 즐겁게 돌아 볼 수 있는 곳이다.

덧붙이는 글 | 마산에서 통영방향14번 국도 진북을 지나 좌측(창포)으로 나가는 77번국도-- 동해면을 잇는 다리--바다낚시터--공룡발자국--삼거리--세모조선소--새다리  (일주)  

통영에서 마산방향 이라면 광도면에서 77번국도로 우회전 하면 이곳을 지난다.근래엔 14번 정체시 우회로로 많이 이용한다.

덧붙이는 글 마산에서 통영방향14번 국도 진북을 지나 좌측(창포)으로 나가는 77번국도-- 동해면을 잇는 다리--바다낚시터--공룡발자국--삼거리--세모조선소--새다리  (일주)  

통영에서 마산방향 이라면 광도면에서 77번국도로 우회전 하면 이곳을 지난다.근래엔 14번 정체시 우회로로 많이 이용한다.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AD

AD

AD

인기기사

  1. 1 치매 걸린 아버지 댁에 온 남자... 그가 밝힌 반전 정체 치매 걸린 아버지 댁에 온 남자... 그가 밝힌 반전 정체
  2. 2 한식에 빠진 미국 청년, 이걸 다 만들어봤다고? 한식에 빠진 미국 청년, 이걸 다 만들어봤다고?
  3. 3 경찰까지 출동한 대학가... '퇴진 국민투표' 제지에 밤샘농성 경찰까지 출동한 대학가... '퇴진 국민투표' 제지에 밤샘농성
  4. 4 민교협 "하나마나 기자회견... 윤 대통령, 정권 이양 준비하라" 민교협 "하나마나 기자회견... 윤 대통령, 정권 이양 준비하라"
  5. 5 김 여사 감싼 윤 대통령, 새벽 휴대폰 대리 답장 일화 공개 김 여사 감싼 윤 대통령, 새벽 휴대폰 대리 답장 일화 공개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