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의 목표는 사회환원이어야"

목욕 봉사로 기업의 이익 환원시키는 3H 보석 사우나

등록 2004.02.06 10:28수정 2004.02.06 14:17
0
원고료로 응원
【오마이뉴스는 개인의 일상을 소재로 한 생활글도 뉴스로 채택하고 있습니다. 개인의 경험을 통해 뉴스를 좀더 생생하고 구체적으로 파악할 수 있습니다. 당신의 이야기가 오마이뉴스에 오면 뉴스가 됩니다. 당신의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김성철 전무.
김성철 전무.이수정
‘기업이 사회 활동으로 낸 이익은 개인의 것이 아니다. 다시 사회로 환원시켜야 할 이웃 사랑의 씨앗이다’라는 경영이념을 차근차근 실행해 나가는 기업이 있다.


전국 6개 지점을 통해 나눔의 기쁨을 베푸는 3H 보석 사우나(대표 이근호)가 바로 그곳이다. 그 중에서 지난해 11월부터 작지만 편안한 사랑을 실천하고 있는 대전 중동에 위치한 3H 보석 사우나는 기업과 정치계의 비리가 연일 TV 브라운관을 장식할 사이 이웃 사랑의 쉼 없는 달리기를 지속하고 있었다.

3H는 매월 2차례에 걸쳐 40여명의 소외된 노인들에게 목욕 봉사는 물론, 식사 제공을 통해 이웃 사랑의 태동을 시작했다.

건강, 행복, 희망의 메세지를 전하는 보석 사우나.
건강, 행복, 희망의 메세지를 전하는 보석 사우나.이수정
영업 개시 후 꼭 2달여 만의 일이다. 대전지점에서 업무를 총괄하고 있는 김성철(60) 전무는 “이익을 내는 것도 기업의 목적이겠지만 3H는 사회환원이 우선순위”라며 “지금은 시작 단계라 매월 40여명 수준이지만 곧 몇 배로 확대할 예정”이라고 향후 계획을 밝혔다.

4층부터 6층까지, 3개 층에 걸쳐 3천여평의 공간에서 매일 평균 1500여명이 이곳을 다녀가기에 목욕 봉사를 실천하기가 쉽지만은 않을 듯하지만 “평일 오전은 노인들에게 더없이 좋은 시간대”라고 김 전무는 전했다. 편안한 마음으로 찾아가 부담 없이 양껏 사우나를 즐길 수 있기 때문이다.

그렇기 때문에 사우나를 찾았던 노인들은 “너무 좋아~ 이런 곳을 가족들과 함께 올 수 있으면 얼마나 좋을까”라며 기쁨을 만끽했다.


어린이들을 위한 공간도 있다.
어린이들을 위한 공간도 있다.이수정
“다른 손님들이 불편할 것이라고 생각하는 경향이 있는데 그렇지 않습니다. 노인분들이 주로 오전 중에 다녀가기도 하고, 사우나를 찾은 손님들이 많이 이해해 주고 있지요.”

최근 3H는 지역주민들을 위한 새로운 프로그램을 계획하고 있다. 관할 동사무소와 연계한 ‘노숙자 식사제공’과 자원봉사자들에 대한 ‘부메랑 봉사활동’이 그것이다. 특히 ‘부메랑 봉사활동’은 소외된 이웃을 위해 노력하는 자원봉사자들이 역으로 봉사를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다.


3H라는 상호도 건강(Health) 행복(Happy) 희망(Hope)이 우리 사회에서 조화를 이루며 잔잔히 흩어져 나가길 바라는 의미에서 지어진 것. ‘건강한 삶을 통해 행복을 찾고, 그 속에서 희망찬 내일의 발견을 돕겠다’라는 초심이 반영된 것이다.

3H의 향후 계획은 한의사 초청과 노인병원 건립이다. 사우나를 즐김과 동시에 진료를 통해 노인들의 건강 또한 조금씩 책임져 나가기 위해서다.

환경이 푸근하게 해준다.
환경이 푸근하게 해준다.이수정
에어로빅을 즐기는 사람들.
에어로빅을 즐기는 사람들.이수정
김 전무는 “현재는 1주에 2회 정도 한의사를 초청할 계획을 세우고 있다”며 “최종목표인 노인병원을 건립하려는 이유는 어렵고 힘들게 사는 노인들의 마지막 뒷모습이라도 편안할 수 있게 하기 위해서”라고 그 취지를 설명했다.

덧붙이는 글 | 행복한 소식만 싣는 인터넷 신문, 해피인(www.happyin.com)에도 실렸습니다.

덧붙이는 글 행복한 소식만 싣는 인터넷 신문, 해피인(www.happyin.com)에도 실렸습니다.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AD

AD

AD

인기기사

  1. 1 재취업 유리하다는 자격증, 제가 도전해 따봤습니다 재취업 유리하다는 자격증, 제가 도전해 따봤습니다
  2. 2 윤 대통령 10%대 추락...여당 지지자들, 손 놨다 윤 대통령 10%대 추락...여당 지지자들, 손 놨다
  3. 3 보수 언론인도 우려한 윤석열 정부의 '위험한 도박' 보수 언론인도 우려한 윤석열 정부의 '위험한 도박'
  4. 4 세종대왕 초상화 그린 화가의 충격적 과거 세종대왕 초상화 그린 화가의 충격적 과거
  5. 5 윤 대통령 중도하차 "찬성" 58.3%-"반대" 31.1% 윤 대통령 중도하차 "찬성" 58.3%-"반대" 31.1%
연도별 콘텐츠 보기